본문 바로가기
도경수, 주지훈·천우희와 한솥밥
입력 2025-11-05 12:00   

블리츠웨이엔터테인먼트 전속계약 "연기·음악 전폭 지원"

▲도경수(비즈엔터DB)

가수 겸 배우 도경수가 블리츠웨이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홍민기 블릭츠웨이엔터테인먼트 대표는 5일 "전 세계 K-POP 팬들에게 사랑받아온 글로벌 아티스트이자 연기력을 인정받은 배우 도경수와 함께하게 돼 매우 기쁘다"라며 "새롭게 구축한 음반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통해 연기, 그룹 활동, 솔로 음반까지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블리츠웨이엔터테인먼트는 올해 5월 뮤직 레이블 KLAP을 인수하며 K-POP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배우 매니지먼트와 콘텐츠 제작을 기반으로 성장해온 회사는 음악 부문까지 더해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도약했으며, 도경수와의 시너지를 통해 다방면의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도경수는 2012년 EXO-K 미니 1집 'MAMA'로 데뷔해 그룹 EXO의 메인보컬로 활약하며 K-POP의 세계적 성장을 이끌었다. '으르렁', 'LOVE ME RIGHT', 'Ko Ko Bop' 등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켰으며, EXO는 'MAMA 올해의 앨범상'을 5년 연속 수상하며 K-POP 대표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연기자로서도 입지를 다졌다. SBS '괜찮아, 사랑이야'를 시작으로 영화 '신과 함께' 시리즈, '스윙키즈', '형', '카트', 드라마 '진검승부' 등에서 섬세한 연기를 선보였으며, tvN '백일의 낭군님'으로는 역대 월화드라마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5일 공개되는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 '조각도시'를 통해서는 또 다른 변신을 예고했다.

예능에서도 활약이 이어지고 있다. tvN '콩콩팥팥'에서 절친 배우들과의 자연스러운 케미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침착하면서도 유머러스한 '막내온탑'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호감을 얻고 있다.

한편, 블리츠웨이엔터테인먼트에는 주지훈, 천우희, 정려원, 문채원, 우도환, 윤박, 곽동연 등 배우들이 소속돼 있으며, 영화·드라마 제작부터 음악 매니지먼트까지 아우르는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로 자리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