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LO, 아티스트 언박싱 엑소 편 공개(사진제공=드림어스컴퍼니)
엑소가 정규 8집 발매를 기념해 음악 플랫폼 플로(FLO)의 오리지널 콘텐츠 '아티스트 언박싱'에 출연했다.
엑소는 21일 플로를 통해 공개된 '아티스트 언박싱'에서 약 2년 6개월 만에 발표하는 새 정규 앨범 'REVERXE'를 직접 소개했다.
이번 앨범 'REVERXE'는 엑소의 핵심 정체성인 세계관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다. '진정한 하나가 되는 날, 새로운 세계가 열린다'는 메시지를 담았으며, '회귀'를 뜻하는 단어를 재해석해 '세계관 시초' 그룹으로서의 존재감을 강조했다.
타이틀곡 'Crown'은 애틀랜타 트랩 드럼과 헤비메탈 기타, EDM 신스가 어우러진 하드 댄스 장르의 곡이다. 사이렌 이펙트와 멤버들의 파워풀한 가창력이 조화를 이뤄 극적인 긴장감을 선사한다. 가사에는 소중한 사람을 '왕관'에 비유하며 끝까지 지키겠다는 강한 의지를 투영했다.
엑소는 이번 콘텐츠를 통해 앨범을 상징하는 색상과 감상 포인트 등을 직접 설명하며 신보의 서사를 완성했다. 특히 플로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친필 메시지와 사인이 담긴 스페셜 무빙 폴라로이드를 단독 공개해 팬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더했다.
플로는 라이즈, 엔믹스, 웬디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참여해온 '아티스트 언박싱'을 통해 아티스트와 팬들의 소통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국내 플랫폼 최대 규모인 1억 2천만 곡의 서비스와 함께 다채로운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는 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