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가대' 방탄소년단 첫 대상 수상 "음악이 좋아서 무대에 섰다"
입력 2018-01-25 22:57    수정 2018-01-25 23:04

('서울가요대상' 네이버 V앱 )

방탄소년단이 '서울가요대상'에서 첫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방문의해 기념 제 27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시상식이 25일 서울 구로구 고척돔에서 개최됐다. MC는 신동엽, 슈퍼주니어 김희철, 김소현이 맡은 가운데 진행됐다.

영광의 대상 주인공은 방탄소년단이었다. 방탄소년단 RM은 "감사합니다. 시작은 사소했던 것 같다. 음악이 좋아서 무대에 선 것이었는데 우리 멤버들 다 똑같을거라 생각한다. 아미 여러분들도 저희를 좋아하게 된게 사소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어 "저희가 최근에 왜 우리가 음악을 만들고 무대에 서는지 이야기 한 적이 있는데 그 이유는 여러분들이었던 것 같다. 그 이유가 되주셔서 감사하고 여러분의 삶에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감격의 소감을 전했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 대상 = 방탄소년단 ▲ 최고 음원상 = 윤종신 ▲ 최고 앨범상 = 아이유 ▲ 한류특별상 = 엑소 ▲ 인기상 = 샤이니 태민 ▲ 틱톡댄스퍼포먼스상 = NCT127, 마마무 ▲ 팬덤스쿨상 = 엑소 ▲ 올해의 제작자상 = 방시혁 ▲ R&B SOUL상 = 수란 ▲ OST상 = 에일리 ▲ 밴드상= 아임낫 ▲ 본상 = 블랙핑크, 뉴이스트W, 세븐틴, 비투비, 엑소, 트와이스, 갓세븐, 볼 빨간 사춘기, 레드벨벳, 워너원, 슈퍼주니어, 방탄소년단 ▲ 심사위원 특별상 = 봄·여름·가을·겨울 ▲ 올해의 발견상 = 몬스타엑스 ▲ 신인상 = 워너원, 프리스틴, 청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