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2O MAY(CHENYU, SHIJIE, QUCHANG, MICHE, KAT)는 지난 25일(현지시각) 중국 국영방송 CCTV의 음악 프로그램 '중국 음악 TOP 차트(中国音乐TOP榜)'에 출연해 두 번째 싱글 '보스(BOSS)'의 무대를 펼쳤다.
'중국 음악 TOP 차트'는 2014년부터 CCTV에서 시작된 중국 가요 방송 프로그램으로, 시즌제로 진행되며 현지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중단된 이후 오랜만에 새로운 시즌으로 돌아온 가운데 A2O MAY가 이 프로그램에 전격 출연하며 중국 내 영향력을 입증하게 됐다.

‘중국 음악 TOP 차트’ 무대 직전 진행자는 A2O MAY에 대해 "정말 나이가 어리고 예쁜 친구들이다"고 강조하며,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고난이도의 퍼포먼스를 소화하는 멤버들의 역량을 설명했다. 또한 A2O MAY는 인터뷰를 통해 'BOSS'의 포인트 '줄넘기 안무'에 대해 "팀워크가 중요한 포인트 동작이자 가장 인상적인 부분"이라며 "많은 분들이 저희의 무대를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BOSS'는 A2O MAY가 추구하는 Zalpha Pop(잘파 팝) 곡이다. A2O엔터테인먼트 이수만 키 프로듀서 겸 비저너리 리더가 주도하는 Zalpha Pop은 새로운 시대의 젊은 세대들이 그려내는 그들만의 스피릿을 반영한 음악 문화다. A2O MAY는 데뷔곡 '언더 마이 스킨(Under My Skin) (A2O)'에 이어 'BOSS'를 통해 Zalpha Pop의 진수를 선보이며, 강렬한 패기와 기세로 전 세계 음악 씬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BOSS'는 앞서 QQ뮤직 Hot Song 차트(热歌榜, 열가방)에서 8위를 기록하고, 미국 메인스트림 라디오 차트 미디어베이스(Mediabase) TOP 100에도 진입하며 다방면에서 호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A2O MAY는 이번 음악 방송 외에도 미국 헌팅턴 비치에서 열린 '102.7 KIIS FM 왕고 탱고(Wango Tango)' 페스티벌, 미국 캘리포니아주 할리우드에서 진행된 아마존 프라임의 이수만 다큐멘터리 '킹 오브 케이팝(King of K-Pop)'의 프리미어 및 애프터 파티에 참석해 전 세계의 음악 관계자와 팬들 앞에서 'BOSS' 무대를 공개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A2O MAY만의 Zalpha Pop을 탄생시킨 이수만, 유영진 프로듀서의 저력도 또 한번 주목받고 있다. '리빙 레전드'의 노하우는 물론, 변함없이 트렌디한 '감다살' 면모가 2025년에도 글로벌 음악 씬을 이끌고 있다는 평이다.
한편, A2O MAY는 다양한 글로벌 무대를 통해 Zalpha Pop의 정체성과 가능성을 알리며 활약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