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N' MC 아나운서(사진제공=MBC)
'오늘N' 격파! 중식로드에서 해물 쟁반짜장·민물장어 팔보채 맛집 식당을 소개한다.
23일 방송되는 MBC '오늘N'에서는 해산물을 듬뿍 넣어 이열치열 보양식으로 주목받는 이색 중식 2종을 공개한다.
첫 번째 메뉴는 보기만 해도 식욕을 자극하는 '해물 쟁반짜장'이다. 겉보기에는 빨간 해물 볶음짬뽕처럼 보이지만, 그 속엔 짜장면이 담겨 있다. 짜장을 덮은 매콤한 해물볶음은 오징어와 새우에 고추기름, 청양고추, 다진 마늘을 더해 한국식 매운맛을 살렸다. 비주얼은 마치 해물찜, 맛은 짜장과 볶음의 조화로움이 일품이다.
두 번째 메뉴는 국내산 민물장어 한 마리가 통째로 올라간 '민물장어 팔보채'다. 전복, 해삼, 관자, 오징어, 새우 등 다양한 해산물과 새송이, 청경채, 브로콜리, 은행 등을 함께 넣어 매콤하게 볶고, 그 위에 양념해 구운 민물장어를 얹는다. 김형욱 주방장(47, 경력 20년)은 직접 뽑은 대파 기름과 후추를 더해 장어 특유의 잡내를 잡고 불 향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생강채까지 올려 마무리하면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를 모두 만족시키는 '민물장어 팔보채'가 완성된다.
뜨거운 여름, 원기 회복은 물론 속까지 든든하게 채워줄 중식 보양식은 '오늘N'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