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스파(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에스파가 중국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그룹(이하 TME)이 발표한 '2025 상반기 결산 차트'에서 최다 1위 및 최다 차트 진입 기록을 세웠다.
TME이 최근 발표한 '2025 상반기 결산 차트' 한국 차트 부문에 따르면, 에스파는 총 534회 차트 진입, 20회의 1위 기록을 달성해 '최다 차트인', '최다 1위' 2관왕을 기록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최고의 활약을 이어가며 '글로벌 히트메이커'로서의 존재감을 확고히 했다.
에스파는 이와 함께 '베스트 그룹' 부문에 이름을 올렸으며, 지난해 10월 발표한 'Whiplash'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HOT TOP10'에 진입하는 성과를 거뒀다.
최근 발표한 신곡 'Dirty Work'도 중국 내 주요 플랫폼에서 강세를 보였다. 에스파는 QQ뮤직의 디지털 앨범 판매, 트렌드피크, 급상승, 음악지수, 전체 뮤직비디오 등 5개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 쿠고우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에서도 1위에 오르며 현지 인기를 증명했다.
한편, 에스파는 오는 8월 1일부터 3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KCON LA 2025'에 참석할 예정이다. 공연은 크립토닷컴 아레나와 LA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