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샤이니 키, 정규 3집 ‘HUNTER’ 오늘 발매
입력 2025-08-11 09:25   

▲샤이니 키(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샤이니 키가 정규 3집 'HUNTER'로 돌아온다.

SM엔터테인먼트는 11일 오후 6시 샤이니 키의 정규 3집 'HUNTER'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2022년 8월 발매한 정규 2집 'Gasoline' 이후 3년 만의 정규 앨범이다. 타이틀 곡 'HUNTER'를 포함해 총 10곡이 수록됐으며, 음원과 함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도 동시에 공개된다.

▲샤이니 키(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키는 이번 앨범에서 '나'와 '자아'를 주제로 한 다양한 이야기를 담았다. 그는 '도시 괴담' 콘셉트의 프로모션으로 독특한 앨범 세계관을 구축했고, 지난 9~10일 열린 'SMTOWN LIVE 2025' 도쿄돔 공연에서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타이틀 곡 'HUNTER'는 웅장한 베이스와 묵직한 킥, 리드미컬한 기타 리프, 신스 패드가 어우러진 댄스 곡이다. 상대와의 복잡한 관계 속에서 느끼는 '고통 속 환희'를 표현한 가사와 다이내믹한 보컬이 특징이다. 'BAD LOVE', 'Gasoline', 'Good & Great'을 작업한 켄지(KENZIE), 문샤인(Moonshine), 에이드리안 맥키넌(Adrian McKinnon)이 다시 합류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샤이니 키(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뮤직비디오는 '또 다른 나'인 '헌터'와의 대결을 스릴러 영화처럼 담았다. 키를 대체하려는 '헌터'와 이를 막으려는 키의 대립 구도가 긴장감을 더한다.

▲샤이니 키(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키는 컴백 후 9월 26~28일 서울 올림픽공원 티켓링크 라이브 아레나에서 솔로 콘서트 '2025 KEYLAND : Uncanny Valley'를 개최한다. 이어 타이베이와 도쿄 등 해외 투어를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