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스, ‘BANGING!’ 발매 D-1 '차세대 힙합 아이콘'
입력 2025-11-13 08:00   

▲신스(사진 = 아메바컬쳐 제공)
신스(SINCE)가 ‘BANGING!’으로 본격적인 도약에 나선다.

신스는 지난 2021년 Mnet ‘쇼미더머니 10’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후 폭넓은 음악 활동을 통해 탄탄한 커리어를 쌓아왔다. 오는 14일 아메바컬쳐에서 발매하는 첫 신곡 ‘BANGING!(뱅잉!) (Feat. 다이나믹 듀오)’으로 또 한 번의 도약을 예고해 관심이 집중된다.

특히 신스는 여성 아티스트로는 처음으로 ‘쇼미더머니’ 파이널에 진출하고, ‘한국 힙합 어워즈 2022’에서 신인 아티스트로 선정되며 두 차례 ‘최초’ 타이틀을 성취했다. 이어 지난해 티빙 ‘랩:퍼블릭’ 준우승까지 거머쥐면서 힙합 씬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했다. 데뷔 전인 2019년에는 프리스타일 랩 콘텐츠 ‘오픈 마이크 스웨거’ 우승으로 일찍이 주목받았다.

이러한 성과를 이끌어온 건 신스의 탄탄한 랩 스킬과 성장을 거듭해온 음악적 역량이다. 신스는 특유의 귀에 꽂히는 딕션, 파워풀한 발성, 속도감 있는 래핑과 매력적인 플로우로 다양한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휩쓸었다. ‘SIGN(사인)’, ‘FACE TIME(페이스 타임)’, ‘UP해(업해)’ 등 신스의 여러 레전드 무대는 팬들에게 꾸준히 회자되고 사랑받아왔다.

서바이벌계 강자를 넘어 신스는 최근 다양한 영역을 오가며 업그레이드된 행보를 펼치고 있다. Mnet ‘언프리티 랩스타 : 힙팝 프린세스’ 랩 멘토로 거듭난 그는 후배들을 향한 섬세한 조언과 든든한 응원을 전함과 동시에 센스와 안정감을 고루 갖춘 진행 실력까지 선보이고 있다. 이 밖에도 K-POP 걸그룹 엔믹스 신곡에 작사가로 참여하며 폭넓은 스펙트럼을 증명했다.

지난 5월 ‘힙합 명가’ 아메바컬쳐에 합류한 신스는 첫 결과물로 ‘BANGING!’을 내놓는다. 특히 이번 곡은 다이나믹 듀오가 피처링을 맡고, 아메바컬쳐 소속 프로듀서이자 ‘Smoke(스모크) (Prod. Dynamicduo, Padi)’, ‘N분의1 (Feat. 다이나믹 듀오)’, ‘북향’ 등 히트곡을 작곡한 페디(Padi)가 프로듀싱을 책임져 퀄리티를 전반적으로 끌어올렸다. 신스와 페디는 앞서 Mnet ‘월드 오브 스트릿 우먼 파이터’의 계급 미션 음원 ‘Flip Flop(플립 플롭) (Prod. Padi)’에서도 호흡을 맞춘 바 있어 케미스트리가 더욱 기대된다.

신스는 자신의 강점을 십분 살리면서도 아메바컬쳐의 전폭적인 지원사격으로 완성도를 높인 ‘BANGING!’을 통해 한 단계 진화한 음악 스타일을 보여줄 예정이다. 앞선 티저에서는 레이싱 콘셉트의 비주얼 변신으로 스포티하고 세련된 힙합 트랙을 예고했다. 신스의 폭발할듯한 에너지는 물론 다이나믹 듀오와의 박진감 있는 랩 랠리 또한 리스닝 포인트다.

차세대 힙합 아이콘으로 존재감을 굳힐 신스의 새 싱글 ‘BANGING! (Feat. 다이나믹 듀오)’은 오는 1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