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동열, 첫 디지털 싱글 ‘Drama’ 발매
입력 2025-11-14 11:50   

▲이동열(사진 제공 = 피에이(PA)엔터테인먼트)
업텐션 출신 이동열이 14일 첫 번째 디지털 싱글 ‘Drama’를 발매한다.

신곡 ‘Drama’는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써 내려가는 영화 같은 이야기를 담은 곡이다. 서로의 존재만으로 채워지는 모든 순간을 장면에 담아 ‘Drama’처럼 만들어진 이 곡은, 이동열 특유의 섬세한 보컬과 감정선이 어우러져 깊은 여운을 남긴다.

특히 “그저 나와 함께해 주면 돼, 너로 완성되니까”라는 노랫말은 이동열이 전하고자 하는 진심 어린 메시지를 고스란히 담아내며, 듣는 이들의 감성을 자극한다. 앞서 공개된 스틸컷과 티저 영상에서도 이동열은 감성적이면서도 청량한 무드를 선보여 팬들의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렸다.

이번 싱글은 단순한 음악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데뷔 10주년을 맞은 이동열이 새로운 음악적 색깔을 제시하며 자신만의 이야기를 노래로 완성하는 순간이기 때문이다. 섬세한 감정선과 진정성 있는 메시지, 그리고 따뜻한 음색이 어우러진 이번 곡은 가을 감성 플레이리스트의 정점으로 자리할 전망이다.

▲이동열(사진 제공 = 피에이(PA)엔터테인먼트)
뿐만 아니라 이동열은 신곡 발매 이틀 뒤인 16일, 팬들과 함께하는 팬미팅을 진행한다. 이번 팬미팅은 첫 솔로 싱글 발매를 기념하고, 오랜 시간 변함없이 응원해온 팬들과의 소중한 추억을 나누는 자리다. 이동열은 팬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물하기 위해 직접 무대와 토크를 비롯한 다양한 코너를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오랜 시간 기다려준 팬들에게 음악으로, 그리고 직접 만남으로 마음을 전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이동열은 2015년 그룹 ‘업텐션’으로 데뷔해 활발한 음악 활동을 이어왔으며, 연기를 통해서도 활동 영역을 넓혀왔다. 최근 드라마 ‘거짓말, 뱀파이어가 어디 있어?’에서 예민하지만 사랑스러운 뱀파이어 ‘정규민’ 역을 맡아 개성 있는 연기로 호평을 받았다.

이처럼 음악과 연기를 모두 섭렵하며 감성과 표현력을 두루 갖춘 아티스트로 성장하고 있는 이동열. 그가 계속해서 펼쳐낼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