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이비몬스터, '가요대전' 완벽 라이브 '압도적 1위'
입력 2025-12-27 16:05   

▲베이비몬스터(비즈엔터DB)
베이비몬스터의 '가요대전' 무대가 200만 뷰를 돌파했다.

27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의 '2025 SBS 가요대전' 무대 영상은 이날 200만 뷰를 돌파했다. 공개 반나절 만에 100만 뷰를 넘어서며 출연진 무대 중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셈.

베이비몬스터의 연말 대형 방송 무대의 화제성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달 방송된 Mnet 'MAMA'에서도 'Golden'을 원키 라이브로 선보인 스페셜 스테이지, 팀의 대표곡들을 모은 본무대로 유튜브 조회수 1, 2위를 석권했다. 지난해 '가요대전'에서 역시 지드래곤, 2NE1 등 YG 선배들은 물론 쟁쟁한 아티스트들을 제치고 조회수 정상에 올랐다.

이 같은 화제성의 중심에는 라이브 실력이 있다. 그간 베이비몬스터는 핸드 마이크 라이브를 기반으로 한 흔들림 없는 가창과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인기몰이를 해왔다. 라이브 실력이 두드러지는 연말 무대는 이러한 베이비몬스터의 장점이 극대화되는 기회로 작용하고 있다.

특히 어떠한 연출이나 콘셉트를 내세우는 것이 아닌, 실력으로 밀어붙이는 무대라는 점에서 차별화된 평가를 받았다. 후반부로 갈수록 집중력이 더욱 살아나는 라이브 구성은 "돌려볼수록 감탄하게 된다"는 반응으로 이어지며 온라인상에서 입소문을 탔다.

결국 화제성이나 연출 효과를 넘어, 무대의 본질인 라이브 경쟁력이 만들어낸 결과라는 분석이다. 데뷔 이후 꾸준히 '실력파 그룹'으로 입지를 다져온 이들이 왜 대형 무대에서 강한지를 다시 한번 확인시킨 순간이었다.

한편 베이비몬스터는 현재 6개 도시, 12회 규모의 'BABYMONSTER [LOVE MONSTERS] ASIA FAN CONCERT 2025-26'을 순항 중이다. 오는 27일과 28일 방콕, 내년 1월 2일과 3일 타이베이로 향해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