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태빈, 숏드라마 ‘파이트 스쿨’ 캐스팅
입력 2025-12-30 13:15   

▲이태빈 (사진제공=엔에스이엔엠)
배우 이태빈이 숏드라마 ‘파이트 스쿨’에 캐스팅되어 2026년의 시작을 거친 매력으로 물들인다.

‘파이트 스쿨’은 랭킹 매치 시스템을 통해 순위를 올려야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태양고등학교를 배경으로, 싸움에 뛰어든 학생들의 이야기를 그린 숏드라마다. 극 중 이태빈은 태권도 선수 출신의 학생 신준혁 역을 맡았다. 신준혁은 아픈 여동생을 지키기 위해 싸움을 시작하게 되는 인물로, 치열한 서바이벌 구조 속에서 극의 중심서사를 이끌어가며 긴장감과 재미를 책임질 예정이다.

태권도 선수 출신 신준혁으로 분하는 만큼 이태빈의 액션 연기에 대한 기대도 뜨겁다. 그간 작품마다 인물의 결을 섬세하게 구축해온 그는 ‘파이트 스쿨’에서도 박진감 넘치는 액션과 내면의 감정선을 유기적으로 엮어내며 캐릭터를 설득력 있게 풀어낼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안정적인 연기력과 단단한 존재감을 더해, 숏드라마 특유의 빠른 전개 속에서도 극의 흐름을 탄탄하게 이끌며 높은 몰입도를 선사할 전망이다.

▲이태빈 (사진제공=엔에스이엔엠)
다수의 작품을 통해 꾸준히 연기 스펙트럼을 확장해온 이태빈은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를 통해 본격적으로 주목받으며 대중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글로벌 OTT 드라마 ‘연애 지상주의 구역’에서는 그야말로 신드롬을 일으키며 글로벌 시청자들의 호흥까지 더했다. 그뿐만 아니라 연극 ‘어나더 컨트리’, ‘엔젤스 인 아메리카’ 등 무대 위에서도 활약하며 장르와 매체를 넘나드는 행보를 이어왔다.

또한 지난 8월에는 데뷔 8주년을 맞아 마카오, 서울, 홍콩, 도쿄 등 아시아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글로벌 투어를 진행하며 글로벌 팬덤의 저력을 다시금 확인시켰다. 이처럼 국내외에서 탄탄한 팬층을 구축해온 이태빈이기에 글로벌 숏드라마 플랫폼 ‘칸타(Kanta)’를 통해 공개될 ‘파이터 스쿨’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다.

2026년의 시작을 ‘파이트 스쿨’과 함께 기분 좋게 펼쳐낼 이태빈. 이태빈이 신준혁이라는 인물을 통해 어떤 새로운 얼굴을 보여줄지, 또 어떤 존재감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길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파이트 스쿨’은 글로벌 콘텐츠 기업 ‘리디’의 숏드라마 플랫폼 ‘칸타(Kanta)’를 통해 일본에 독점 공개되며, 일본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2026년 1월 9일 론칭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