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문학자 심채경, 이호선 상담가, '짱구' 성우 박영남이 '유퀴즈'에 출연한다.
7일 '유퀴즈' 326회는 천문학자 심채경 박사, 이호선 교수, 성우 박영남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출연하는 '우주에 하나뿐인' 특집으로 꾸며진다.
먼저 국내 대표 달 전문가인 심채경 박사가 출연한다. 심 박사는 세계 3대 학술지 '네이처'가 선정한 '향후 50년 달 과학을 이끌 차세대 과학자'이자, 내년 2월 예정된 NASA 유인 달 탐사 프로젝트 '아르테미스 2호' 미션에 참여하는 인물이다. 그는 이날 방송에서 국내 최초 달 궤도 탐사선 '다누리호' 연구 비하인드와 현실 천문학자의 일상을 공개한다. 또한 우주 여행 필수품과 BTS RM의 노래가 포함된 플레이리스트를 소개해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상담계의 뚫어뻥'으로 불리는 이호선 교수도 함께한다. 상담 경력 27년 차인 이 교수는 부부 및 가족 관계에 대한 현실적인 솔루션을 제시한다. 그는 베테랑 상담가마저 놀라게 한 충격적인 사연부터 화끈한 부부 상담 사례를 공개하며, 행복하게 나이 드는 법을 담은 키워드 '막공나만'과 건배사 '빠삐용'의 의미를 설명한다. 유재석은 이날 아내 나경은의 휴대폰 저장명을 공개하며 대화에 참여한다.

올해 데뷔 60주년을 맞은 성우 박영남도 '유퀴즈'를 찾는다. 26년째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의 짱구 목소리를 연기해 온 그는 현재 80세의 현역 성우다. '아톰', '개구리 왕눈이', '둘리', 영화 '나 홀로 집에'의 케빈 등 시대를 대표하는 캐릭터들을 연기해 온 박영남은 짱구 목소리 탄생 비하인드와 명대사 퍼레이드를 선보인다. 그는 60년 외길 인생을 걸어온 소회와 함께 어른이 된 팬들에게 진심 어린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한편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5분 방송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