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찬원, 음반도 공연도 톱클래스
입력 2026-01-18 01:50   

한터차트 공식 인증패 수상…정규 2집 초동 61만 달성 기념

▲이찬원 한터 초동 골드 인증패 수상(사진제공=한터차트)

이찬원이 정규 2집 '찬란'으로 한터차트 공식 초동 인증패를 수상했다.

한터차트는 최근 이찬원이 공식 초동 골드 인증패를 받은 사진을 공개했다.

한터차트에 따르면, 이찬원은 지난해 10월 20일 발매한 정규 2집 '찬란'으로 초동 판매량(집계 기준 10월 20일~26일) 61만 1186장을 기록했다. 이는 이찬원 자체 초동 판매량 중 최고치로, 커리어 하이 달성과 동시에 한터차트 공식 '초동 골드 인증패'를 수상했다.

함께 공개된 사진에서 이찬원은 인증패를 들고 밝게 미소 짓고 있다. 사진 속 이찬원은 연한 하늘색 무늬가 들어간 재킷을 입고 신뢰감 있는 표정으로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으며, 해당 패에는 '이찬원(LEECHANWON)'이라는 이름과 함께 '초동 판매량 500K 달성'을 기념하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

이번 기록은 트로트 솔로 가수로서 이례적인 수치로, 이찬원의 탄탄한 팬덤 화력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이찬원은 앞서 발매한 첫 정규 앨범 '원(ONE)'으로도 하프 밀리언셀러를 달성한 바 있으며, 이번 신보 '찬란'을 통해 자신의 기록을 경신하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했다.

음반 성과에 이어 공연 열기도 뜨겁다. 이찬원은 지난 10일과 11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2025-26 이찬원 콘서트 '찬가 : 찬란한 하루'' 인천 공연을 성료했다. 새해 첫 수도권 공연인 이번 무대에서 그는 약 195분 동안 정규 2집 수록곡과 명곡 메들리를 선보이며 팬들과 호흡했다.

인천 공연을 성황리에 마친 이찬원은 오는 31일과 2월 1일 부산 벡스코에서 전국 투어의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