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러브미', 다섯 번째 OST 발매…주윤하ㆍPERCENT 참여
입력 2026-01-17 09:45    수정 2026-01-17 10:39

▲'러브 미' OST Part.5(사진 = SLL·하우픽쳐스)
주윤하와 PERCENT가 각각 참여한 JTBC 금요시리즈 '러브미'의 다섯 번째 OST 'It's You(잇츠 유)'와 'Into My View(인투 마이 뷰)'가 17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이번 OST는 주윤하와 PERCENT가 참여한 두 트랙으로 구성되어, 서로 다른 결의 감정선을 정제된 재즈 사운드로 풀어낸다.

주윤하의 'It's You'는 중후한 재즈 무드와 차분한 감정을 기반으로 전개되는 곡으로, 따뜻한 톤의 기타와 묵직한 리듬 섹션이 유려하게 어우러진다. 여유 있는 템포와 클래식한 재즈 화성 위에 주윤하 특유의 성숙한 보이스가 덧입혀져, 후반으로 갈수록 감정의 밀도를 점진적으로 확장시킨다.

▲주윤하 (사진=주윤하 제공)
주윤하의 보컬은 극 중 인물의 내면을 대변하듯 깊은 잔상을 남긴다. 절제와 폭발을 오가는 구성, 그리고 점층적으로 짙어지는 사운드는 인물 간의 심리적 거리나 감정의 밀고 당김을 드라마틱하게 감싸며 극의 중후한 장면에 깊은 무게감을 부여한다.

PERCENT의 'Into My View'는 산뜻한 재즈 리듬과 부드러운 일렉기타 라인 위에 경쾌한 감성을 입힌 트랙이다. 무겁지 않은 편곡 속에서 리듬이 자연스럽게 스윙하며, 세련된 연주와 여유로운 템포감이 일상의 작은 설렘을 상기시킨다.

▲PERCENT(사진=PERCENT 제공 )
PERCENT의 담백한 보컬은 곡에 감정을 과하게 싣지 않으면서도, 재지한 터치와 어우러져 미묘한 떨림을 은은하게 만들어낸다. 특히 관계의 시작점에 놓인 인물의 시선을 사운드로 그려낸 듯한 구성이 '러브 미'의 감정선을 섬세하게 채운다. 극 중 따스한 온기나 일상의 설렘이 필요한 순간에 자연스럽게 녹아들며, 전체 서사에 기분 좋은 균형감을 불어넣는다.

앞서 공개된 OST 미리듣기 프리뷰 영상에서도 두 곡은 각각 무게감과 산뜻함의 양 끝을 채우며, 시청자에게 드라마의 감정 폭을 미리 예고한 바 있다. 발매와 함께 공개되는 사운드가 극 중 장면과 어떻게 맞물릴지 기대를 모은다.

JTBC 금요드라마 '러브미'는 내 인생만 애틋했던, 조금은 이기적이라 어쩌면 더 평범한 가족이 각자의 사랑을 시작하며 성장하는 이야기로, 매주 금요일 밤 8시 50분 방송된다.

한편 주윤하와 PERCENT가 각각 참여한 '러브 미'의 다섯 번째 OST 'It's You'와 'Into My View'는 17일 오후 6시부터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