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이키 퀀도1(Nike Kwondo1)' 출시…지드래곤 "자신만의 자유로운 길 개척"
입력 2021-11-16 12:00   

▲'나이키 퀀도1(Nike Kwondo1)'(사진제공=나이키)
나이키가 지드래곤과 컬래버레이션한 '나이키 퀀도1 (Nike Kwondo1)'을 선보인다.

퀀도1이라는 새로운 명칭은 한국의 대표 스포츠인 ‘태권도’와 지드래곤의 한글 이름 ‘권지용’ 그리고 나이키의 슬로건 ‘저스트 두 잇 (Just Do It)’ 정신의 조화에서 착안했다.

스포츠, 나이키, 그리고 권지용이 함께 모여 모든 경계를 초월한 자유로운 스포츠 문화를 이루고자 한다는 의미를 뜻하며, 자기 표현의 상징을 통해 다음 세대에게 스포츠와 문화에 대한 새로운 영감을 선사한다.

▲'나이키 퀀도1(Nike Kwondo1)'(사진제공=나이키)
특히 나이키 퀀도1은 단 하나로 정의될 수 없는 실루엣을 통해 여성과 남성, 스포츠와 포멀 등 단순히 이분법으로 구분되는 모든 것과 타인의 시선에서 벗어나 어떤 것으로도 표현될 수 있는 자유로운 움직임을 표방한다. 이 포용적인 메시지와 디자인을 통해 사회가 정의한 모든 경계를 허물고 자신만의 규칙과 미래를 그려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독려한다.

나이키 퀀도1은 수많은 영감의 조화를 통해 탄생한 디자인으로, 다양한 스타일로의 변주가 가능하다. 가죽으로 된 갑피 부분은 나이키 축구화 티엠포와 과거의 클래식한 골프화 등에서 영감을 받은 브로그(Brogue) 디테일을 반영한다. 탈·부착이 가능한 슈레이스 커버로 각자의 개성에 맞추어 독특하게 연출할 수 있다. 신발 뒤축 및 밑창 등에는 그의 브랜드 PEACEMINUSONE을 상징하는 데이지를 새겨 창조적 파트너와의 협업을 담아냈다.

▲'나이키 퀀도1(Nike Kwondo1)'(사진제공=나이키)
지드래곤은 “옷을 입고 스타일을 연출하는 것부터 시작해 내가 하는 모든 일에 대해 자유를 느끼고 싶다”라며 “스스로 만족할 수 없었거나 때로는 과하다고 느꼈던 이들을 비롯해 많은 이들이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퀀도1을 통해 자신만의 자유로운 길을 개척해 나가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나이키 퀀도1(Kwondo1)은 12월 3일 온라인 및 비롯 주요 리테일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