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이 토트넘 선발로 나서 프리미어리그 아스톤빌라 경기 일정을 소화한다. 경기는 스포티비 온과 스포티비 나우에서 생중계한다.
토트넘 홋스퍼는 1일 오후 11시(한국시간) 홈구장인 토트넘 홋스퍼 경기장에서 2022-2023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18라운드 아스톤빌라 전을 치른다.
브렌트포드전에서 풀타임을 소화하며 프리미어리그 복귀를 알린 손흥민은 새해 첫 경기에서 리그 4호골 사냥에 나선다. 손흥민은 올 시즌 리그에서 3골 2도움을 기록하고 있고, 손흥민은 지난 4월 아스톤빌라를 상대로 해트트릭을 기록한 바 있다.
승점 30점으로 5위로 내려온 토트넘은 톱4 탈환을 위해 승리가 절실하다. 상승세를 타기 위해선 주전 골키퍼인 위고 요리스의 복귀와 함께 수비를 단단히 해야 한다. 최근 9경기 연속 선제 실점을 허용한 토트넘에게 이번 경기 선제골은 절실하다. 손흥민의 득점 여부와 리그 13골을 기록 중인 해리 케인이 리그 4경기 연속 득점에 성공할지도 관전 포인트다.
12위에 머문 아스톤빌라는 다시금 승점 쌓기에 도전한다. 특히 이번 경기에서 월드컵에서 최우수골키퍼를 수상하며, 좋은 활약을 펼친 마르티네스가 복귀 예정이다. 토트넘 상대로 2연패 포함, 최근 10경기에서 2승 8패로 부진한 아스톤빌라를 지킬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경기를 앞두고 발표된 선발 라인업이 발표됐다. 토트넘은 손흥민, 케인, 힐을 최전방에 내세웠다. 중원은 비수마와 호이비에르가, 양 측면은 도허티와 페리시치가 맡는다. 데이비스, 로메로, 랑글레가 수비 벽을 세우고, 골문은 요리스가 지킨다.
원정팀 아스톤 빌라는 왓킨스, 베일리, 부엔디아, 루이스, 카마라, 맥긴, 디녜, 밍스, 콘사, 영을 출전시킨다. 골키퍼 장갑은 올센이 낀다.
손흥민의 활약이 펼쳐질 프리미어리그 경기는 스포티비 나우(SPOTV NOW),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독점 생중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