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적 없이 레알 마요르카에서 뛰고 있는 이강인이 레알마드리드와의 경기 일정을 선발로 소화한다.
마요르카는 5일 오후 10시 에스타디 데 손 모시에서 2022-2023 라리가 20라운드 레알마드리드와의 홈 경기를 치른다. 마요르카 대 레알마드리드 경기는 스포티비온(SPOTV ON)과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된다.
이강인은 올 시즌 마요르카의 15득점 중 5골에 관여하고 있다. 8골 1도움을 적립한 '주포' 베다트 무리키와 이강인의 날카로운 킥은 마요르카의 최대 무기로 자리 잡았다. 이강인과 무리키의 공격 조합이 더 많은 득점을 생산해낼 수 있다면 마요르카의 순위 상승은 꿈이 아니다.
현재 2골 3도움을 기록 중인 이강인은 레알마드리드를 상대로 후반기 첫 공격포인트를 쌓고자 한다. 이강인은 마요르카 이적 이후 레알마드리드전 3경기에서 나서 1골 1도움을 쌓았다. 2개의 공격포인트를 모두 마드리드 원정에서 기록했던 이강인이 이번에는 홈팬들에게 승리를 안길지 기대를 모은다.
하비에르 아기레 감독이 이끄는 마요르카는 현재 10위다. 지난 경기 카디스에 2대 0으로 패배하며 끊긴 흐름을 빠르게 반전시킬 필요가 있다. 올 시즌 19경기에서 18실점 만을 허용한 단단한 수비가 돋보였지만 지난 레알마드리드 원정 경기에서는 4대 1로 패배했다. 올해 마요르카가 3실점 이상을 허용한 유일한 경기였다.
마요르카 상대 5연승에 도전하는 레알마드리드는 주중 발렌시아전을 치른 이후 원정길에 오르기 때문에 체력적인 열세 속에서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