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도밴드(사진 = JPX GROOVE 제공)
'Break Through : 돌파구'는 서도밴드가 2021년 발매한 첫 EP 앨범 'Moon : Disentangle(문 : 디스인탱글)' 이후 3년 만에 발매하는 신보다. 타이틀곡은 'NillRiRi(닐리리)'로, 흔들리는 나의 불안들을 이야기한다. 아무 생각 없이 살고 싶지만 그게 잘 안 돼서 삐걱거리는 복합적인 심정을 '에라 모르겠다 놀자'하며 떨쳐버리는 해소의 욕구를 담았다.
이 외에 불안에 유약한 우리에게 질문을 건네는 '덩덕쿵(A-heya)', 지쳐버린 날 도시의 어둠으로 감추고 싶은 마음을 녹인 'FED UP(페드 업)', 지쳐 버린 난 떠나왔지만, 여전히 어둠이 두려운 '새야', 해답을 찾고자 배를 타고 떠나는 마지막 트랙 'BUK!(북!)'까지 서도밴드는 '불안'의 유기적 감정을 5곡의 곡을 통해 녹여냈다.
▲서도밴드(사진 = JPX GROOVE 제공)
서도밴드는 2021년 데뷔 이후 전통 음악 리듬과 멜로디에 팝의 요소를 가미한 '조선팝'을 창시하며 독보적인 음악 색깔을 드러냈다. 3년 만에 새 앨범을 발매하는 서도밴드는 앞서 다큐 영상을 통해 "좋은 음악과 저희를 담을 수 있는 노래를 만들기 위해 시간이 더 오래 걸렸다"고 밝힌 바, 이번 신보 'Break Through : 돌파구'에 담긴 서도밴드만의 독창적인 음악이 리스너들에게 힘찬 에너지와 위로를 전할 전망이다.
서도밴드의 두 번째 EP 'Break Through : 돌파구' 음원 및 뮤직비디오는 1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