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 '폭싹 속았수다' 청룡시리즈어워즈 대상…아이유·염혜란 수상 3관왕
입력 2025-07-18 23:03   

▲'청룡시리즈어워즈' 여우주연상을 받은 아이유(사진=KBS2 방송화면 캡처)

'폭싹 속았수다'가 제4회 청룡시리즈어워즈에서 대상 포함 총 3관왕에 올랐다.

넷플릭스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는 18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대상 뿐만 아니라 여우주연상(아이유), 여우조연상(염혜란)을 수상하며 작품성과 화제성을 모두 입증했다.

대상 수상 후 제작사 팬엔터테인먼트 측은 "작가, 감독, 스태프, 시청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작품이 작은 감동과 즐거움으로 남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넷플릭스 측도 "애순이와 관식이의 인생을 함께 울고 웃어준 전 세계 시청자들께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아이유는 여우주연상을 받고 "이 작품은 제 인생에서 가장 큰 자랑이 될 것 같다"라며 "흐릿하게 살라고 강요하던 세상에서 선명하게 살아낸 모든 애순이들과 금명이들에게 존경을 보낸다"라고 말했다.

드라마 부문 최우수작품상은 '중증외상센터'가 차지했다. 해당 작품은 남우주연상(주지훈), 신인남우상(추영우)까지 수상하며 3관왕에 올랐다. 제작진은 "버팀목이 되어준 주지훈 배우와 시청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예능 부문에서는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했다. 제작진은 "300여 명의 스태프와 함께했기에 가능했다"며 "시즌2를 통해 더 많은 식당과 요리사를 소개하겠다"고 밝혔다.

남자예능인상과 여자예능인상은 각각 기안84('대환장 기안장')와 이수지('SNL 코리아 시즌 6, 7')가 수상했다. 신인예능인상은 문상훈('주관식당')과 미미('기안이쎄오')에게 돌아갔다.

이외에도 LG유플러스 선한영향력상은 지예은, 업비트 인기스타상은 박보검, 이혜리, 이준혁, 아이유가 수상했으며, OST 인기상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의 '새벽 2시의 신데렐라'가 선정됐다.

◆ 제4회 청룡시리즈어워즈 수상자(작) 명단

대상 : '폭싹 속았수다'

드라마 최우수작품상 : '중증외상센터'

드라마 남우주연상 : 주지훈('중증외상센터')

드라마 여우주연상 : 아이유('폭싹 속았수다')

드라마 남우조연상 : 이광수('악연')

드라마 여우조연상 : 염혜란('폭싹 속았수다')

드라마 신인남우상 : 추영우('중증외상센터')

드라마 신인여우상 : 김민하('내가 죽기 일주일 전')

예능 최우수작품상 :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남자예능인상 : 기안84('대환장 기안장')

여자예능인상 : 이수지('SNL 코리아 시즌 6, 7')

신인남자예능인상 : 문상훈('주관식당')

신인여자예능인상 : 미미('기안이쎄오')

LG유플러스 선한영향력상 : 지예은('대환장 기안장')

업비트 인기스타상 : 박보검 이혜리 이준혁 아이유

OST 인기상 :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새벽 2시의 신데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