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캠페인은 지난 30년간 국내 인디 음악과 함께한 팬들의 추억을 모아 공유하고 세대와 세대를 잇는 특별한 기록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인디30 추억82' 캠페인에서는 세 가지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먼저 팬들이 사랑했던 인디 밴드의 이름을 남기면 선정된 100팀의 이름이 컵홀더에 인쇄되는 컵홀더 이벤트가 진행된다. 팬들은 좋아했던 인디 밴드의 이름 또는 기억에 남거나 특이했던 팀 명을 댓글로 남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방문객들은 ㅎㄷ카페에서 음료 주문 시 다양한 팀의 이름이 새겨진 컵홀더를 받아볼 수 있을 전망이다.
두 번째 이벤트는 사진 공모전이다. 팬들은 그간 소중히 간직해온 추억의 사진을 이메일을 통해 제출할 수 있으며, 사진은 심사를 거쳐 '인디 30주년 기념 페스티벌 & 전시회' 기간 동안 ㅎㄷ카페 5층 전시 공간에 소개된다. 전시된 사진은 현장에서 구매도 가능하며 판매 수익은 사진을 제공한 작가에게 전액 전달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해체 혹은 활동 중단된 인디 밴드와 인디 뮤지션의 컴백을 바라는 이야기 등 개인적인 인디 관련 추억을 SNS에 공유하는 추억 소환 이벤트도 진행된다. 참가자는 인디 밴드와의 사연을 글 또는 사진으로 남긴 후 '#인디30추억82'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선정된 참가자에게는 유료 공연 초대권과 굿즈가 제공된다.
주최 측은 "'인디 30주년 기념 페스티벌 & 전시회'는 단순한 기념행사가 아니라 지난 30년 동안 팬과 뮤지션이 함께 만들어온 기록을 다시 한번 꺼내어 공유하는 시간"이라며 "팬들의 추억을 모아 새로운 인디씬의 역사를 함께 내려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인디 30주년 기념 페스테벌 & 전시회'는 엠와이뮤직이 주관하고 한국음악연대협동조합이 후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한국콘텐츠진흥원의 대중음악 공간기획 지원사업에 선정돼 제작지원을 받는 사업이다.
한편 '인디 30주년 기념 페스티벌 & 전시회'는 오는 9월 25일과 26일 ㅎㄷ카페 전층에서 개최되며, 자세한 일정과 이벤트 참여 방법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