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이식스, 정규 4집 트레일러 공개…컴백 신호탄
입력 2025-08-14 14:25   

▲데이식스 정규 4집 트레일러(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데이식스(DAY6)가 정규 4집 'The DECADE' 트레일러 필름을 공개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3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네 번째 정규 앨범 'The DECADE' 트레일러 필름을 선보였다.

암흑 같은 정적으로 가득 찬 공간, 메트로놈을 올려놓은 백발의 지휘자가 흔드는 지휘봉에 맞춰 파티는 시작된다. 블랙 슈트를 갖춰 입고 등장한 성진, Young K(영케이), 원필, 도운이 초를 불고 케이크를 자르자 식기들의 정렬이 흐트러진다.

네 멤버가 아이처럼 천진난만한 모습으로 신나게 뛰어놀고 파티 게스트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장면으로 전환되자 영상은 생동감으로 가득 찬다. 특히 트레일러 필름은 진주를 오브제로 활용해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클래식함으로 자리 잡을 데이식스의 음악을 떠올리게 한다.

'The DECADE'는 2019년 10월 발표한 정규 3집 'The Book of Us : Entropy' 이후 약 5년 11개월 만의 정규 앨범이다. 이번 앨범은 지난 10년간 쌓아온 데이식스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집약한 작품으로, 팬들과의 긴 여정을 기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데이식스는 정규 앨범 발매에 앞서 오는 30일부터 31일까지 경기 고양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는 국내 밴드 최초로 고양종합운동장에 입성하는 단독 공연으로, 개방감 있는 대규모 무대를 통한 감동적인 전야제가 예고돼 있다.

한편, 데이식스의 정규 4집 'The DECADE'는 9월 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식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