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착한 사나이’는 3대 건달 집안의 장손이자 의외의 순정을 품은 박석철(이동욱 분)과 가수를 꿈꾸는 그의 첫사랑 강미영(이성경 분)이 펼치는 감성 누아르다. 깊이 있는 서사에 몰입감을 더하는 배우들의 연기, 후반부로 향할 수록 빠져드는 전개와 스토리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의 ‘나를 깨워줘(Break the Darkness)’, 소유(SOYOU)의 ‘사랑을 말해요’, 너드커넥션 서영주의 ‘아름다운 너’, 에이티즈(ATEEZ) 종호의 ‘처음 그대로’, 나윤권의 ‘Stay With Me(스테이 위드 미)’, 로시(Rothy)의 ‘그늘이 되어줄래’가 수록된다.
여기에 주연배우 이성경이 가창에 참여한 ‘아무 말 하지 마요’, ‘듣고 싶은 이야기’가 추가로 수록돼 기대감을 모은다. 극 중 강미영 캐릭터로 열연하며 강렬한 임팩트를 선사한 이성경은 직접 OST에도 참여하며 드라마의 감정선을 더욱 밀도 있게 완성한다.
8곡의 가창곡 이외에도 이재진 음악감독은 19개의 스코어 트랙을 통해 작품의 분위기를 고스란히 담아내 완성도를 높였다. 영화 ‘히든 페이스’, ‘서울의 봄’, ‘정직한 후보’, ‘아수라’,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파이란’, ‘박하사탕’ 등 대작들의 음악을 맡아온 이재진 음악감독은 트랙만으로도 인물들의 관계와 서사의 흐름을 섬세하게 전달하며 ‘착한 사나이’에 깊이를 더한다.
‘착한 사나이’ OST 앨범은 25일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해 오는 9월 4일 정식 발매된다. 앨범에는 CD를 비롯해 드라마의 명장면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포토북과 북마크, 북마크 수납홀더까지 포함되어 드라마 팬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할 예정이다.
드라마의 감동을 음악으로 다시 만날 수 있는 이번 OST 앨범은 ‘착한 사나이’ 애청자들에게 오랫동안 의미 있는 선물이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