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연의 편지' OST 라인업(사진 = 롯데엔터테인먼트, SLL 제공)
약 15초 분량의 사운드 클립으로 구성된 이번 영상은 각 곡의 정서를 응축해 담아내며 본편을 향한 감정을 먼저 끌어올린다. 참여 아티스트는 AKMU 이수현, sh, 구름, CIFIKA, 헨(HEN)까지 총 다섯 명으로 서로 다른 보이스 컬러와 음악적 결이 작품의 서사와 맞물려 하나의 유기적인 정서를 완성한다.
메인 테마를 이끄는 동명의 타이틀곡 '연의 편지'에는 극 중 '소리'의 목소리 연기를 맡은 AKMU 이수현이 참여했다. 이수현의 투명하고 맑은 보컬이 서사에 자연스럽게 스며들며 극의 중심을 감싼다. 이어 sh의 'Bloom(블룸)'은 단정한 편곡과 부드러운 보컬로 풋풋한 감정을 차분히 그려낸다.

▲영화 '연의 편지' OST 리스닝 티켓 (사진 = 롯데엔터테인먼트, SLL 제공)
개성 강한 아티스트의 다섯 가창곡은 영화 속 흐름과 감정선에 맞춰 하나의 감정 곡선처럼 배치되며 각 장면의 색감과 호흡, 인물 간의 거리까지 섬세하게 채워 넣는다.
영화 '연의 편지'는 지난해 제26회 BIAF2024에서 '코코믹스 음악상'을 수상하며 사운드트랙 완성도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원작의 감동, 섬세한 작화, 그리고 음악이 어우러져 만들어낼 깊은 여운에 영화 팬들의 기대가 모이고 있다.
한편 영화 '연의 편지'는 여름방학이 끝난 뒤 새 학교로 전학 온 '소리'가 의문의 편지를 마주하며 특별한 인연과 마음을 만나는 애니메이션으로 오는 10월 1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연의 편지' OST 전곡 미리듣기 영상은 유튜브 채널 '고고씽 GOGOSING'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