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아이브가 컴백한다.
아이브는 2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네 번째 미니앨범 '아이브 시크릿(IVE SECRET)'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화려한 겉모습 뒤 감춰진 감정의 흐름에 주목한다. 아이브는 기존의 당당함을 유지하면서도, 그 안에 숨겨진 이면과 반전 매력을 꺼내며 자신들의 이미지 재구성에 나섰다.
타이틀곡 'XOXZ(엑스오엑스지)'는 '사랑해, 잘 자. 그리고 꿈속에서 만나'라는 의미를 담은 아이브표 신조어를 주제로 한다. 'XOXZ'는 묵직한 808 베이스와 브라스, 단단한 드럼 사운드가 특징인 곡이다. 저음 랩과 미니멀한 보컬이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며, 'ATTITUDE(애티튜드)'의 가사를 쓴 멤버 장원영과 작사가 서지음이 'XOXZ' 작사에 참여해 아이브 특유의 도도하고 비밀스러운 정체성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음원과 동시에 공개되는 'XOXZ' 뮤직비디오에는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만들어 낸 비밀의 꿈속으로 '나 자신'을 초대하고, '나만의 방식'대로 풀어낸 세계를 입체적이고 다채롭게 그린 장면이 담긴다. 앞서 SNS를 통해 댄스 챌린지 파트를 선공개한 바 있는 아이브는 'XOXZ'를 직관적으로 표현한 시원시원한 포인트 안무를 일부 드러내며 보고 듣는 즐거움을 배가시킬 전망이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외에도 'Wild Bird', 'Dear, My Feelings', 'GOTCHA (Baddest Eros)', '삐빅 (♥beats)', 'Midnight Kiss'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각 트랙은 다양한 감정과 정체성을 담고 있어, '시크릿'이라는 앨범의 메시지를 일관되게 전달한다.
아이브는 지난 24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을 공개하며 컴백 열기를 끌어올렸다. 영상에는 전곡의 주요 구간과 촬영 현장 비하인드가 담겨 있으며, 특히 'XOXZ'의 미공개 파트가 포함돼 완곡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