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와이스 채영, 'AVOCADO' 뮤비 선공개
입력 2025-09-01 10:37   

첫 솔로 앨범 'LIL FANTASY' 수록곡…독창적 세계관 시선 집중

▲트와이스 채영 'AVOCADO' 뮤직비디오 섬네일(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 채영의 앨범 수록곡 'AVOCADO(아보카도)'가 선공개됐다.

JYP엔터테인먼트는 1일 채영의 첫 솔로 정규 앨범 'LIL FANTASY vol.1' 수록곡 'AVOCADO (feat. Gliiico)'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번 MV는 독특한 연출 기법과 몽환적인 영상미로 채영만의 세계관을 시각화하며 눈길을 끌었다.

독창적 매력을 지닌 채영의 첫 솔로 앨범 음악과 콘셉트를 향한 궁금증이 높아지는 가운데 새 뮤비가 기대감을 충족시켰다. 영상 초반 아보카도에 잡아먹히는 듯한 동화적 연출에 이어 일본 팝 밴드 글리코 멤버들과 함께 'LIL FANTASY' 성을 찾아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가 펼쳐진다. 채영은 도트 무늬 스타킹, 길게 늘어뜨린 치맛자락, 히피펌 헤어 등 파격 스타일링을 선보였고 그 옆에 글리코 멤버들의 모습도 눈에 띄었다.

또 영상 전체를 필름으로 촬영해 몽환적 무드를 완성하고 클레이아트를 이용한 스톱 모션 기법과 독특한 소품들을 배치해 시청하는 재미를 더했다. 채영 만의 판타지 세계관으로 들어가는 여정의 시작인 만큼 시각적 요소를 잘 살렸고 채영의 음색과 음악 개성도 두드러졌다.

채영의 첫 솔로 앨범 'LIL FANTASY vol.1'은 12일 오후 1시 발매된다. 앨범명은 채영 내면의 작은 세계를 의미하며, 'vol.1'이라는 부제를 통해 이후 시리즈로의 확장을 암시했다. 트와이스 내에서는 나연, 지효, 쯔위에 이어 네 번째 솔로 아티스트로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