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관광공사 ‘Escape to Korea’(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4일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지난 2일 기업 고객 대상 행사 ‘BEHIND THE STREAMS 2025’에서 해당 광고영상을 소개하며, 공공 분야 최초로 성사된 협업의 의미를 강조했다.
이번 협업은 ▲캠페인 기획 협업 ▲넷플릭스 이용자 타깃 광고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등으로 진행됐다. 지난 7월 공개된 ‘Escape to Korea – BETTER RUN’편은 공개 두 달여 만에 조회 수 2,711만 회(2025년 9월 3일 기준)를 돌파하며 전 세계 시청자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Escape to Korea’(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행사 현장에서 넷플릭스는 “이번 협업을 통해 K-콘텐츠 팬심을 한국 방문으로 확장시키며, 콘텐츠 소비를 넘어 한국과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 증대로 이어지는 효과를 체감했다”고 밝혔다.
한국관광공사 한여옥 브랜드콘텐츠팀 팀장은 “넷플릭스와 한 팀으로 협업해 세계가 주목하는 광고영상을 선보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K-콘텐츠와 결합한 혁신적인 관광 마케팅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