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밀국수 달인(사진제공=SBS)
'생활의 달인'에서 양희은이 인정한 '은둔식달 외전' 김밥 맛집, 김치 맛집, 따총 고기덮밥 맛집을 비롯해 새로운 은둔식달 메밀비빔국수와 잔치국수 맛집이 소개된다.
SBS '생활의 달인'이 세월의 맛과 숨은 이야기를 전한다.
대구의 한 전통시장 골목에는 30년 넘게 자리를 지켜온 국숫집이 있다. 어머니의 손맛을 딸이 이어 2대째 운영 중이다. 이 집의 대표 메뉴는 메밀비빔국수와 잔치국수. 매콤새콤하면서도 자작한 양념이 특징인 비빔국수는 쌀뜨물, 볶은 옥수수, 동치미 국물을 더해 만든 비법 양념장이 핵심이다.
메밀면에 단무지, 깨, 땅콩 가루를 곁들이면 담백하면서도 중독적인 맛이 완성된다. 따끈한 메밀잔치국수는 호박잎과 건새우를 멸치와 함께 볶아 끓인 육수에 애호박을 얹어 깊고도 부담 없는 맛을 낸다. 한결같은 정성과 맛이 담긴 한 그릇이 동네 주민들의 든든한 하루를 책임진다.
또 다른 코너에서는 양희은의 '은둔식달 외전'이 공개된다. 생활의 달인 더빙을 10년간 맡아온 가수 양희은이 자칭 '제2의 잠행단'으로 활약하는 모습이다. 녹음을 마치자마자 "여기 주소 알려주세요"를 외치며 직접 찾아간 달인 맛집 리스트가 공개된다. 전주의 김밥집(504회), 서울 강동구 김치 맛집(774회), 인천 남동구 중식당(903회) 등이 양희은의 '황금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까다로운 입맛으로 다시 한번 검증한 양희은 픽 맛집에 관심이 쏠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