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골마을 이장우2' 강화도 보물
입력 2025-09-30 07:00   

▲'시골마을 이장우2' 포스터(사진제공=MBC)
'시골마을 이장우2' 이장우가 촬영지 강화도에서 '시골마을 이장우'만의 레시피 개발에 나선다.

30일 방송되는 '시골마을 이장우2' 1회에서 이장우는 생새우(오젓), 원지, 상합 등을 맛본다.

'시골마을 이장우2'는 지난해 방송된 '시골마을 이장우'의 시즌2로 이장우가 강화도 시골 마을에 녹아들어 조용했던 공간을 웃음과 이야기로 가득 채우고, 지역의 제철 재료로 '시골마을 이장우' 표 레시피를 만들어 지역 재생에 이바지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방송된 '시골마을 이장우' 시즌1은 이장우가 전라북도 김제에서 1년간 직접 쌀농사를 지어 막걸리를 출시하고, 폐양조장 건물을 지역명소로 탈바꿈시키는 과정을 담았다. 출시된 막걸리는 방송 직후 큰 인기를 얻으며 품귀 현상을 빚었고, 지금도 꾸준히 사랑받으며 판매되고 있다.

1,800평의 폐양조장 재생 프로젝트 또한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조용하던 김제의 시골마을은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았다. 성공적인 시즌1의 종영 후, 전국의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시즌2 제작문의가 쇄도했다는 후문이다.

▲'시골마을 이장우2' 포스터(사진제공=MBC)
30일 방송되는 '시골마을 이장우2' 1회에서는 강화도를 배경으로 한 이장우의 본격적인 시골살이 모습이 담긴다. 주특기인 먹방부터 요리, 농사, 조업, 노래, 춤까지 다재다능한 매력을 발산하며 ‘재간둥이 일꾼’의 면모를 보여준 이장우의 활약에 관심이 더해진다.

특히 이장우는 강화도를 누비며 생새우(오젓), 원지, 상합 등을 맛보며 새로운 먹거리를 탄생시킬 계획이다.

한편 이번 시즌에는 화려한 게스트 군단이 합류한다. 이장우의 절친으로 알려진 기안84, 박나래, 이주승, 김대호, 정준하, 홍석천을 비롯해 안무가 카니, 슈퍼주니어 이특, ‘흑백요리사’ 이모카세 1호로 이름을 알린 김미령 셰프가 출연을 예고했다.

한편, MBC '시골마을 이장우2'는 30일 밤 9시 첫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