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유리, 박문치 첫 정규앨범 참여…색다른 매력 입증
입력 2025-11-18 15:14   

(사진 = 박문치 개인인스타그램, CAM 제공)
조유리가 보컬리스트로서 색다른 매력을 입증했다.

조유리는 지난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 박문치의 첫 정규앨범 '바보지퍼'의 더블 타이틀곡 'Code: 광 (光)'과 'Good Life(굿 라이프)' 피처링에 참여했다.

'Code: 광 (光)'은 '맑은 눈의 광인'이라는 독특한 캐릭터를 중심으로 반전 있는 서사를 위트 있게 풀어낸 곡이다. 감미로우면서도 개성 넘치는 조유리의 감성과 박문치의 감각적인 프로듀싱이 어우러져 한 번 들으면 쉽게 잊히지 않는 강렬한 매력을 극대화했다.

'Good Life'는 조유리를 비롯해 '바보지퍼'에 피처링으로 참여한 아티스트들이 한 소절씩 참여한 앨범의 마지막 트랙으로, 마치 시트콤의 엔딩처럼 따뜻하고 낭만적인 분위기를 담아냈다. 조유리는 여러 아티스트들의 보이스와 어우러지며 곡을 한층 더 풍성하게 채웠다.

(사진 = 박문치 개인인스타그램, CAM 제공)
앞서 박문치가 조유리의 미니 3집 'Episode 25'의 타이틀곡 '이제 안녕!'의 작곡, 편곡을 맡아 인연을 맺은 만큼 두 아티스트의 시너지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조유리는 특유의 매력적인 음색과 섬세한 보컬로 두 트랙에서 존재감을 드러내며 몰입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조유리는 올해 넷플릭스 시리즈 '< 오징어 게임 > 시즌3'로 연기 스펙트럼을 확장하며 배우로서 무한한 잠재력과 가능성을 입증했으며, 미니 3집 'Episode 25'를 발매하고 새로운 음악척 챕터를 여는 등 올라운더 아티스트로서 다채로운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