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효연의 싱글 'YES'가 글로벌 아티스트들의 손끝에서 새로운 사운드로 재탄생했다.
SM엔터테인먼트는 27일 오후 2시 리믹스 EP 'iScreaM Vol.38 : YES Remixes'를 발매한다. 이번 EP는 CAM GIRL, Miss Jay, KA WAI, Coziest 등 세계 각국의 프로듀서들이 참여해 총 4개의 리믹스 버전과 원곡을 더한 5트랙으로 구성됐다. 각 아티스트가 서로 다른 스타일을 적용하며 원곡의 에너지를 다층적으로 변주한 점이 특징이다.
로스앤젤레스 기반의 CAM GIRL은 직접 녹음한 보컬을 활용해 하이퍼팝 색채를 담았고, 밀라노의 Miss Jay는 보그 장르 특유의 강렬한 그루브를 부각했다. 뉴욕 브루클린에서 활동하는 KA WAI는 속도감 있는 레이브 스타일로 트랙의 에너지를 확장했으며, 한국 아티스트 Coziest는 스피드 개러지 리듬을 기반으로 한 생동감 있는 사운드를 완성해 EP의 폭을 넓혔다.
원곡 'YES'는 2025년 7월 발매된 Sped-Up 하우스 기반의 트랙으로, 투스텝 리듬과 리드미컬한 베이스 위에 매혹적인 탑라인이 더해져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리믹스 EP 역시 다양한 장르 실험이 더해지며 음악팬들의 관심이 모일 전망이다.
한편 'iScreaM'은 ScreaM Records가 진행하는 리믹스 음원 프로젝트로, SM 아티스트의 곡을 새로운 버전으로 선보이며 꾸준히 음악적 확장을 이어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