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일릿이 신보 'NOT CUTE ANYMORE'로 일본에서도 존재감을 확실히 드러냈다.
아일릿의 싱글 1집은 26일 발표된 11월 25일 자 오리콘 최신 차트에서 '데일리 싱글 랭킹' 3위에 올랐다.
아일릿은 노기자카46, 마젤 등 현지 최상위권 아티스트들의 신보가 포진한 가운데, 한국 싱글로 최상위권에 안착했다. 아일릿은 국내에서 이어 일본에서도 초반부터 빠른 상승세를 이어가며 시장 내 입지를 넓히고 있다.
타이틀곡 'NOT CUTE ANYMORE' 역시 음원 차트에서 두드러진 흐름을 보였다. 발매 당일 AWA 실시간 급상승 1위를 기록했고 라인뮤직, 아이튠즈 재팬에서도 상위권에 안착했다. 유튜브 트렌딩 뮤직 차트에서는 한국 3위, 호주 2위, 영국 10위, 미국 12위를 포함해 총 23개 국가·지역 랭킹에 진입하며 글로벌 듣보드 지표를 확보했다.
뮤직비디오 반응도 거세다. 다채로운 스타일링과 재치 있는 연출이 돋보이는 영상은 공개 29시간 만에 조회수 1000만을 돌파했고, 26일 오후 2시 기준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정상에 오르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강아지보단 난 느슨한 해파리가 좋아'와 같은 개성 강한 가사도 입소문을 타고 있으며, 아일릿은 유튜브 '효연의 레벨업'에서 "멤버들의 취향을 많이 담았다. 귀엽다는 이미지 외에도 다양한 모습이 있다는 걸 가사로 표현했다"라고 설명했다.
아일릿은 예능 출연으로 활동 폭을 넓힌다. 27일 유튜브 KBS Kpop '민주의 핑크 캐비닛', 30일 '돌박이일'에 등장해 신보의 매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