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서x주시크, ‘너를 생각해’ 리메이크 성공적 발매
입력 2025-12-16 18:51   

▲경서x주시크 ‘너를 생각해’ (사진 = 꿈의엔진인터내셔널, 레시피뮤직 제공)
경서가 ‘너를 생각해’를 정식 리메이크했다.

경서는 16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주시크와 컬래버레이션한 리메이크 음원 ‘너를 생각해’를 발매했다.

‘너를 생각해’는 지난 2021년 발매된 주시크의 대표곡으로, 여전히 많은 리스너들의 플레이리스트를 지키며 사랑받고 있다. 같은 해 경서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커버 영상 또한 조회 수 2300만 뷰를 넘어서며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경서와 원곡자 주시크는 팬들의 오랜 발매 요청에 응답해 이번 리메이크 프로젝트를 완성했다. 겨울과 어울리는 따뜻한 사운드에 경서의 섬세한 음색, 주시크의 담백한 보컬이 어우러져 원곡의 이야기를 새롭게 확장한다. 이들의 자연스러운 케미스트리와 감미로운 하모니는 추위를 녹이는 포근한 힐링을 선사하고 있다.

음원과 동시에 공개된 ‘너를 생각해’ 뮤직비디오 역시 경서와 주시크의 색다른 음악적 케미스트리가 묻어난다. 정교하고 절제된 연출은 두 사람의 감정선과 목소리 자체에 집중하게 만든다.

올해로 데뷔 5주년을 맞은 경서는 최근 신곡 ‘사랑만 해두자’를 발매하고 한층 깊어진 감성을 선보였다. 음악 활동과 더불어 각종 페스티벌 무대로도 팬들과 활발한 소통을 펼치고 있다.

연말에는 주시크와의 ‘너를 생각해’로 따스한 울림을 전하고 있는 경서가 내년 어떤 음악으로 돌아올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