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2메이저(남성모·박석준·윤예찬·조성일·황성빈·김도균)는 최근 미국 온라인 라디오 방송사 아이하트라디오가 발표한 '2026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iHeartRadio Music Awards)'의 'K팝 최고의 신인(Best New Artist K-Pop)'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는 한 해 동안 라디오 방송국과 어플리케이션에서 가장 많이 재생된 아티스트를 기준으로 수상자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현지 대중의 실제 청취 기록이 바탕이 되는 만큼, 82메이저의 이번 노미네이트는 미국 시장 내 실질적인 인기와 인지도를 입증한 결과로 풀이된다.
최근 82메이저는 미니 4집 'Trophy(트로피)'를 통해 발매 5일 만에 초동 판매량 10만 장을 돌파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공연형 아이돌'다운 탄탄한 라이브와 퍼포먼스는 북미, 대만, 말레이시아 투어를 거치며 글로벌 팬덤을 확장시켰고, 이는 NYLON 등 미국 주요 매체의 호평으로 이어졌다.
글로벌 행보는 더욱 가팔라질 전망이다. 최근 일본 대형 매니지먼트와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오는 3월에는 프랑스, 독일, 네덜란드, 영국을 잇는 유럽 투어에 나선다. 국내에서는 오는 24~25일 서울 블루스퀘어에서 열리는 다섯 번째 단독 콘서트 '비범 : BE 범'이 전 회차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5회 연속 매진'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한편, 82메이저가 후보에 오른 'K팝 최고의 신인' 부문에는 올데이 프로젝트(AllDay Project), 코르티스(Cortis), 하츠투하츠(Hearts2Hearts), 미야오(Meovv)가 함께 노미네이트 되어 치열한 경합을 예고했다. 시상식은 오는 3월 26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돌비 극장에서 개최되며 FOX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