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MA 2025'는 한터차트 운영사 한터글로벌이 개최하는 K팝 시상식이다. 올해는 종합편성채널 MBN과 공동 주최하며, 2026년 2월 15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성대하게 개최될 예정이다.
# 33년간 쌓아온 K팝 데이터…최고의 공신력 자랑하는 시상식
'HMA 2025' 주최 주관사인 한터글로벌은 국내 최초의 음악차트이자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를 발표하고 있다. 지난 33년간 관련 데이터를 축적하며 한국 음악 산업의 성장과 역사를 함께 했고, K팝 차트를 대표하는 상징성을 갖게 됐다.
각종 미디어와 언론에서는 물론 HYBE, SM, JYP, YG 등 대한민국 대표 K팝 기획사들도 한터차트에서 발표하는 차트를 기준으로 데이터를 발표하고 공식화한다.
'HMA 2025'는 이 같은 탄탄한 공신력을 바탕으로 진행하는 시상식이다. 한터차트 데이터를 기반으로 각 부문 후보를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선정한다. 여기에 팬 투표와 심사, 관련 지표 데이터를 종합해 최종 수상자를 결정한다.
# 한류, 한국, 한터…K팝 중심지 서울에서 개최하며 의미 더해
'HMA'는 해외가 아닌 K팝의 중심지인 서울 개최를 고집하며 K팝 대표 시상식으로서의 자존심을 지켜왔다. 'HMA 2022' 잠실실내체육관을 시작으로 'HMA 2023'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 'HMA 2024'는 장충체육관에서 개최했으며, 이번에는 K팝의 성지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개최를 확정 지으며 의미를 더한다.
KSPO돔은 국내 대표 대형 공연장으로, K팝을 상징하는 주요 무대들이 이어져 온 '공연의 중심지'로 꼽힌다. 'HMA'가 KSPO돔에 입성하며, 시상식 자체의 규모감은 물론 현장 관객 경험과 공연 완성도 또한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특히 올해 개국 30주년을 맞는 종합편성채널 MBN과의 협업을 통해 시상식의 권위와 대중성을 강화하고, 영향력 있는 다양한 글로벌 팬덤 플랫폼과의 협업으로 글로벌 접점을 넓힌다.
# 아티스트와 팬 이어주는 오작교…팬덤 위한 상 마련
'HMA 2025'는 데이터 기반 공정성 위에 케이팝 팬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획도 함께 준비 중이다.
특히 팬덤에게 주는 유일한 상인 '후즈팬덤상'을 마련해 K팝 아티스트를 성장시켜준 팬들에게도 시상을 진행한다. K팝 아티스트와 글로벌 팬덤을 이어주는 오작교로서 한터의 역할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이다.
또한 시상식을 넘어 아티스트와 글로벌 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로 행사를 준비 중이며, 특별한 무대와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 하고 있다.
한편 'HMA 2025'는 현재 '후즈팬덤상' 투표와 함께 '국내 인기상', '글로벌 인기상' 부문 1차 투표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해당 부문 투표는 후즈팬(Whosfan), 뮤빗(Mubeat), 팬캐스트(Fancast)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한터뮤직어워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