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사장3', 드디어 방송된다…2월 tvN 편성
입력 2026-01-15 01:15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이투데이DB)

백종원이 출연하는 '장사천재 백사장'이 '세계 밥장사 도전기 백사장3'로 오는 2월 편성됐다.

tvN은 14일 "오리지널 예능 '세계 밥장사 도전기 백사장3'가 오는 2월 편성 확정됐다"라고 밝혔다. 이번 시즌3는 지난해 4월 프랑스에서 모든 촬영을 마쳤으며, 최근 tvN의 2026년 1분기 예능 라인업 확정 과정에서 최종 편성 시기가 결정됐다.

'장사천재 백사장'은 한식 불모지에서 밥장사에 도전하는 백종원의 고군분투를 담아 큰 인기를 끌었던 시리즈다. 지난 2023년 시즌1(모로코·이탈리아)과 시즌2(스페인)를 거치며 백종원만의 장사 노하우를 가감 없이 보여줬다. 이번 시즌3는 당초 제목에서 '장사천재'를 제외하고, '세계 밥장사 도전기 백사장3'로 변경해 안방극장을 찾는다.

시즌3는 일찌감치 촬영을 종료했으나, 그간 백종원 대표가 이끄는 더본코리아를 둘러싼 각종 이슈가 맞물리며 편성 시기를 조율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프랑스 편에는 기존 멤버인 배우 이장우, 가수 존박, 유리가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춘다. 여기에 배우 윤시윤이 새 멤버로 합류해 전력을 보강했다. 평소 예능을 통해 철저한 자기관리와 성실한 일상을 보여준 윤시윤이 백종원의 '장사 군단'에서 어떤 활약을 펼칠지가 이번 시즌의 주요 관전 포인트다.

한식의 불모지 프랑스에서 백종원과 멤버들이 어떤 전략으로 현지인들의 입맛을 공략했을지, 오는 2월 tvN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