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넥스트 레전드' 영국행 건 서바이벌
입력 2026-01-30 14:40   

▲'넥스트 레전드' (사진제공=쿠팡플레이)
'넥스트 레전드'가 30일 1, 2화 공개를 앞두고 선공개 영상을 오픈했다.

쿠팡플레이 '넥스트 레전드'는 차세대 축구 유망주들이 경쟁을 통해 해외 빅 리그 진출 기회를 얻는 리얼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넥스트 레전드'를 통해 국내에서 치러지는 전반전을 통과한 참가자들은 축구의 성지인 영국으로 건너가 유럽 스카우터들 앞에서 자신의 역량을 증명하는 후반전 기회를 얻게 된다.

공개된 선공개 영상에서는 영국 현지 경기 직후 이영표 감독이 "이 경기는 우리가 하는 수백 개의 경기 중 하나가 아니다"라며 참가자들을 질책하는 등 긴박한 현장 분위기가 담겼다. 이영표 감독은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는 선수라면 유럽 스카우터들도 매력적으로 볼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번 여정에는 이영표 감독을 필두로 조원희, 김영광, 김재성, 조용형 등 선수 출신 코치진과 유영길 스카우터가 합류해 참가자 44인의 잠재력을 평가한다. 특히 세계적인 축구 스타 가레스 베일이 멘토로 합류해 글로벌 스케일의 지도를 펼칠 예정이다.

대한민국 축구 유망주들의 유럽 진출기를 담은 '넥스트 레전드' 1, 2화는 1월 30일 오후 4시 쿠팡플레이에서 공개되며, 와우회원과 일반회원 모두 무료로 시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