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N' 복불고기 맛집 탐방
입력 2026-02-02 18:05   

▲'오늘N' MC 아나운서(사진제공=MBC)

'오늘N'에서 복불고기 맛집을 소개한다.

2일 방송하는 '오늘N'의 '요리 볶고 조리 볶고' 코너에서는 30년 경력의 장인이 선보이는 국내산 참복어 요리의 진수를 찾아 서울의 한 식당을 방문한다.

'오늘N'이 찾은 맛집의 복불고기는 두툼한 복어 살을 매콤한 양념에 볶아내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30년 경력의 주인장 임해용(76) 씨는 복어의 다양한 매력을 전하기 위해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인 국내산 참복어만을 고집한다.

복어 요리에서 가장 중요한 과정은 독성 제거다. 지느러미부터 내장까지 정교하게 제거하고, 속의 피를 꼼꼼하게 빼내는 제독 과정은 베테랑인 임 씨에게도 매 순간 신중을 기해야 하는 작업이다. 손질을 마친 복어 살은 주문 즉시 제조한 양념에 버무려 볶아내는데, 이는 복어 본연의 맛을 해치지 않기 위한 주인장만의 비결이다.

풍미를 끌어올리는 육수에도 정성이 가득하다. 황태와 밴댕이, 각종 채소를 넣고 끓인 육수에 복어 뼈를 함께 우려내 깊은 맛을 완성한다. 여기에 향긋한 미나리와 각종 버섯이 어우러진 복불고기는 손님들에게 건강한 보양식을 선사한다.

현장에서는 직접 만든 복껍질무침까지 곁들여져 풍성한 한 상이 차려진다. 겨울철을 맞아 더욱 살이 오른 복어의 변신은 시청자들의 미각을 자극할 예정이다.

'오늘N'은 2일 오후 6시 5분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