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미국 네바다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UFC Fight Night: 마카체프 vs 그린'에서는 UFC 전 라이트급 챔피언 하빕 누르마고메도프의 후배이자 친구인 이슬람 마카체프(21-1, 러시아)가 2연승의 바비 그린(29-12-1, 미국)과 160파운드 계약체중으로 주먹을 맞댄다.
UFC 여성 플라이급 김지연(9-4-2, 한국)은 '좀비 걸'이라 불리는 프리실라 카초에이라(10-4, 브라질)와 격돌한다.
2017년 옥타곤에 데뷔한 김지연은 3승 4패를 기록중이다. 김지연은 "나는 복싱 스타일의 타격가다. 빈틈을 노릴 것"이라며 "빈틈이 생기면 레슬링 싸움도 마다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아데산야와 볼카노프스키와 같이 훈련하는 레슬링 코치에게 훈련을 받았다"라며 "레슬링에 대한 두려움이 깨졌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김지연은 "응원해 주시는 분들로부터 힘을 얻고 이번 경기도 후회 없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UFC 이슬람 마카체프의 상대 바비 그린은 라이트급 랭킹 진입을 노린다. 그린은 UFC 비닐 다리우쉬가 건강상의 이유로 대진에서 제외되면서 대체자로 투입되었다. 지난 13일 'UFC 271: 아데산야 vs 휘태커 2'에서 나스랏 하크파라스트를 만장일치 판정승으로 거둔 그린은 약 2주 만에 옥타곤에 다시 출격한다.
■ ‘UFC Fight Night: 마카체프 vs 그린’ 메인카드 대진 (경기순)
[미들급] 아르멘 페트로시안 vs 그레고리 로드리게스
[라이트급] 아르만 사루키안 vs 조엘 알바레즈
[여성 플라이급] 김지연 vs 프리실라 카초에이라
[미들급] 미샤 서쿠노프 vs 웰링턴 투르만
[160파운드 계약체중] 이슬람 마카체프 vs 바비 그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