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프리미어(사진제공=라이엇게임즈)
'발로란트'가 신규 경쟁 시스템 '프리미어'의 오픈 베타를 시작한다.
라이엇게임즈는 오는 26일부터 1인칭 전술 슈팅 게임(FPS) '발로란트'의 프리미어(PREMIER) 글로벌 오픈 베타를 시작한다. '프리미어'는 지난 달 개최한 e스포츠 대회 '록//인(LOCK//IN)'을 통해 처음 공개된 발로란트의 새로운 팀 기반 경쟁 시스템이다.
'프리미어'는 실력과 등급에 따라 구분된 20개의 디비전으로 나뉘며, 각 디비전별 매치메이킹과 승강전을 진행한다. 아마추어 체육 리그의 '부'와 유사한 개념이다.
플레이어들은 자발적으로 팀을 꾸리거나, 사전에 결성된 팀에 합류해 리그전과 토너먼트 등 정해진 일정을 소화하게 된다. 첫 번째 대전을 마친 플레이어에게는 인게임에서 활용할 수 있는 '프리미어' 베타 참가 플레이어 카드와 칭호가 주어진다.
▲발로란트 프리미어(사진제공=라이엇게임즈)
'프리미어'는 티어나 실력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팀을 꾸려 참여할 수 있는 만큼, 모든 플레이어에게 팀 게임의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또한, 오픈 베타 이후 시작될 정식 '프리미어' 시스템에서는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팀에게 '발로란트 챌린저스' 출전권을 줄 예정이기에 '프리미어'에 참여하는 플레이어들의 경쟁심과 목표 의식을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
'발로란트 프리미어' 오픈 베타는 오는 26일부터 5월 24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향후 라이엇 게임즈는 본 오픈 베타를 기반으로 새로운 기능을 더한 '프리미어' 정식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