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G vs 스트라스부르(사진제공=쿠팡플레이)
PSG는 오는 22일 자정(한국시간) 스트라스부르를 홈으로 불러 2023~2024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앙 9라운드를 치른다. 이 경기일정은 쿠팡플레이를 통해 중계된다.
현재 PSG는 승점 15점(4승 3무 1패)으로 3위에, 스트라스부르는 승점 10점(3승 1무 4패)으로 11위에 올라있다.
이강인은 최근 아시안게임 대표팀으로 출전해 금메달을 목에 걸고 병역 혜택을 받았다. 그리고 A대표팀에서 데뷔골에 멀티골, 그리고 2경기 연속골을 터트리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20일 PSG 구단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된 훈련 장면에서 이강인은 '인디언 밥' 세리머니 속 등장하는 등 동료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PSG 엔리케 감독은 기자회견에서 이강인에 대해 "그는 팀과 함께 하면서 자신의 능력을 증명한 폭발적인 선수다. PSG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미드필더"라고 말했다.
이어 "이강인은 박스 투 박스 미드필더지만 가짜 9번(폴스 나인)이나 윙어로도 뛸 수 있다. 득점력을 갖췄으면 최종 패스를 만드는 방법을 아는 흥미로운 선수"라고 칭찬했다.
한편 PSG는 22일 스트라스부르전 이후 곧바로 오는 26일 AC밀란(이탈리아)과의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F조 3차전을 펼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