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팡플레이 시리즈'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과 팀 K리그의 프리시즌 경기 일정을 쿠팡플레이에서 중계한다.
토트넘과 팀 K리그는 31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팀 K리그와 '쿠팡플레이 시리즈' 1경기를 치른다.
전날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사전 기자회견에서 "너무 많은 사랑을 받아 영광스럽다"라며 "내일 경기에서 보내주신 사랑에 보답하겠다"라고 전했다.
주장 손흥민은 "2년 만에 팀과 함께 방문했는데 뜨거운 환영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운 좋게도 소속팀과 함께 방문하고, 사랑을 받고, 축구로 행복감을 드릴 수 있어 좋다. 내일도 좋은 경기, 재미있는 경기를 보여드리고 싶다"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최근 토트넘은 손흥민에 이어 두 번째 한국인 선수 양민혁과 계약했다. 이번 쿠팡플레이 시리즈에서 양민혁은 강원FC 선수로 팀 K리그에서 뛴다. 팀 K리그를 이끌게 된 박태하 감독은 양민혁과 관련해 "그쪽(양민혁)에게 초점이 맞춰져 있다. 충분히 전반전에 나와 경기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먼저 내보낼 생각"이라며 선발 출전을 예고했다.
토트넘은 손흥민을 비롯해 데얀 쿨루셉스키, 벤 데이비스, 브레넌 존슨, 제임스 매디슨 등이 출전할 전망이며, 팀 K리그에서는 이승우와 양민혁, 조현우와 세징야, 주민규, 정호연 등 K리그를 대표하는 선수들이 22인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쿠팡플레이 시리즈 중계는 윤장현 캐스터와 이근호, 한준희 해설위원이 호흡을 맞춘다. 경기 이후에도 진세민 아나운서와 임형철, 황덕연 해설위원이 진행하는 리뷰 방송을 통해 경기의 하이라이트 및 분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