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마카오정부관광청, K-관광업계와 손잡고 한국 공략
마카오정부관광청이 서울에서 ‘2025 마카오 위크(Macao Week)’를 개최한다. 오는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여행업계 전문가 대상의 B2B 세미나부터 일반 소비자를 위한 대규모 팝업 로드쇼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마카오의 새로운 관광 매력을 한국에 소개할 예정이다.
올해 마카오는 ‘동아시아 문화 도시’로 선정돼 문화·예술의 중심지로 발돋움 중이다. 마카오정부관광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 여행업계와의 협력 기반을 강화하고, 한국 관광객 유치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행사의 첫 시작은 5월 29일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 열리는 ‘마카오 관광 및 MICE 산업 최신 정보 세미나 & 트래블 마트’. 이날 세미나에서는 한국인 관광객 트렌드 분석, MICE 산업 전략, 정부 지원 정책, 대형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등 마카오의 관광 인프라와 새로운 매력을 집중 소개한다.
이후 열리는 ‘트래블 마트’에서는 마카오 현지 호텔·여행사 관계자들과 국내 항공사 및 여행업계 인사 200여 명이 1:1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한다. 마카오정부관광청은 이를 통해 실질적인 상품 개발 및 판매 활성화를 도모하고, 업계 간 네트워킹도 강화할 방침이다.
일반 소비자를 위한 팝업 로드쇼는 5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펼쳐진다. ‘시크릿 오브 도어스 – 나만의 마카오를 찾아서’라는 테마 아래, 문화·미식·힐링·호캉스·로컬 무드 등 마카오의 다섯 가지 낭만을 상징하는 체험존이 마련돼, 관람객들이 큐레이션 여행을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특히 30일 오후 2시에 열리는 오프닝 행사에는 국제회의 통역사 겸 방송인 안현모가 사회를 맡고, 감성 보컬리스트 폴킴이 특별 공연을 선보인다. 또 여행 커뮤니티 ‘여행에 미치다’와 협업해 팝업 현장에서 즉시 마카오로 떠나는 ‘마카오로 순간이동’ 이벤트도 마련돼 큰 관심을 끌 전망이다.
▲마카오정부관광청 광고(사진제공=마카오정부관광청)
▲마카오 위크 로드쇼포스터(사진제공=마카오정부관광청)
마카오정부관광청 한국사무소 유치영 대표는 “올해 마카오 위크는 마카오 여행의 변화된 매력과 진화된 관광 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라며 “한국 소비자들과 업계 관계자 모두에게 신선한 영감을 전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마카오정부관광청은 마카오 위크 기간 동안 서울 도심 곳곳에 옥외 광고를 송출하며 브랜드 홍보도 강화할 계획이다.
홍선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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