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징어 게임' 시즌3 공개일 D-1…황동혁 감독 "숨겨진 게임 있어"
입력 2025-06-26 01:40   

▲'오징어 게임' 시즌3 파이널 포스터(사진제공=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3 공개일이 다가왔다.

넷플릭스는 오는 27일 '오징어 게임' 시즌3 전편을 공개한다. 시즌3는 총 6부작으로 구성됐다. ㅇ시즌2와 시즌3가 사실상 하나의 이야기로 이어지는 만큼, 그간 던졌던 질문들과 갈등이 마무리될 전망이다.

핵심은 성기훈(이정재)과 프론트맨(이병헌)의 마지막 대결이다. 시즌2에서 기훈 곁을 맴돌며 반란에 틈을 만든 프론트맨은 이번 시즌에서 완전히 적대 관계로 전환된다. 황동혁 감독은 이들의 충돌을 "인간과 믿음에 대한 가치관의 충돌"이라 설명한 바 있다.

경찰 황준호(위하준)와 형 프론트맨의 조우 여부도 관심사다. 시즌2 내내 게임 섬을 추적하던 황준호는 뚜렷한 성과 없이 극을 이끌어 '맥거핀'이라는 해석까지 나왔지만, 시즌3에서는 갈등의 중심으로 부상할 것으로 보인다.

예고편에서는 새로운 게임도 공개됐다. '영희' 로봇이 거대한 줄넘기를 돌리는 장면, 미로 속에서 벌어지는 숨바꼭질, 새로운 로봇 '철수'의 등장이 눈길을 끈다. 황 감독은 "공개되지 않은 게임도 더 있다"라고 밝혀 궁금증을 더했다.

시즌3 공개에 앞서 넷플릭스는 국내외에서 쇼케이스 및 프리미어 상영회를 열었으며, 출연진들은 미국과 영국 인기 프로그램에도 출연하며 세계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시즌3 공개 다음 날인 28일에는 서울광장과 광화문광장에서 팬 퍼레이드와 행사도 예정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