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찬혁 'EROS' 티저(사진=YG엔터테인먼트)
이찬혁이 3년 만에 솔로 앨범을 낸다.
YG엔터테인먼트는 30일 공식 SNS를 통해 '[EROS] ANNOUNCEMENT' 영상을 공개하며 컴백 소식을 알렸다.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이찬혁은 오는 7월 14일 오후 6시 두 번째 정규 솔로 앨범 'EROS'를 발매한다.
영상은 글리치 효과와 함께 흐르는 녹색 노이즈 화면, 의미심장한 사운드로 긴장감을 유도했으며, 앨범명 'EROS'는 사랑을 주제로 한 확장된 서사를 예고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전작 'ERROR'와의 언어적 연결성을 통해 이찬혁의 연속적 서사에 대한 추측도 이어지고 있다.
이번 앨범은 2022년 발표한 첫 정규 앨범 'ERROR' 이후 약 3년 만의 솔로 작업으로, YG 측은 "이찬혁 특유의 프로듀싱과 스토리텔링, 새로운 음악적 시도를 담았다"라고 전했다.
이찬혁은 AKMU(악뮤) 활동을 비롯해 솔로 활동을 통해도 다수의 히트곡을 배출하며 '믿고 듣는'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다. 실험적인 무대 연출과 메시지 중심의 음악으로 대중과 평단의 호평을 받아왔다.
한편, 이찬혁이 속한 AKMU는 오는 8월 8일부터 24일까지 총 9회에 걸쳐 서울 영등포구 명화라이브홀에서 '2025 AKMU STANDING CONCERT [악동들]'을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매주 다른 세트리스트와 스탠딩 형식으로 꾸며져 팬들과의 교감을 강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