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 조직위원회는 11일 그룹 비투비(BTOB),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 TXT), 크래비티(CRAVITY), 뉴비트(NEWBEAT) 등이 포함된 네 번째 라인업을 공개했다.
비투비는 지난 2012년 데뷔한 3세대 대표 아이돌이다. ‘뛰뛰빵빵’ ‘기도’ ‘무비’ ‘너 없인 안된다’ ‘노래’ ‘그리워하다’ 등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솔로 활동과 그룹 활동을 병행하며 14년 차에도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음악씬뿐 아니라 방송가에서도 많은 부름을 받고 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지난 2019년 빅히트 뮤직에서 데뷔한 그룹이다. 데뷔 앨범 ‘꿈의 장: 스타(STAR)’를 시작으로 ‘혼돈의 장’ ‘이름의 장’ ‘별의 장’ 시리즈까지, 한 소년이 세상과 관계를 맺고 성장하는 과정을 노래하며 글로벌 K팝 시장에서 존재감을 발산해 왔다. 직전 앨범 포함, 5개 앨범의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간의 음반 판매량)이 연속해서 밀리언셀러를 달성하며 인기도 확인했다. 오는 21일 정규 4집 발매를 앞두고 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인 크래비티는 지난 2020년 데뷔 이래 짜임새 있는 퍼포먼스와 팀워크를 바탕으로 성장을 거듭해 왔다. 지난해 Mnet ‘로드 투 킹덤2’에서 우승하는 등 실력을 인정받았다. 올해 데뷔 5주년을 맞아 로고와 그룹명 의미 교체 등 리브랜딩을 꾀한 이들은 최근 정규 2집을 발매했다. 오는 12일 데뷔 첫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 단독 입성을 앞두고 있다.
지난 3월 비트인터렉티브에서 론칭한 7인조 그룹 뉴비트는 데뷔 앨범으로 정규를 선택한 자신감으로 글로벌 K팝 팬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탄탄한 실력을 바탕으로 팬덤을 확장, 데뷔 직후부터 국내외 대형 페스티벌과 대학 축제 무대를 종횡무진하고 있다.
이렇듯 3세대부터 5세대까지를 대표하는 보이그룹들이 대거 출연하는 ‘2025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는 오는 8월 21일 오후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지난 2017년 ‘제1회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로 출발해 올해로 9년째 이어지고 있는 이 시상식은 K-문화 강국의 중심 서울에서 펼쳐지는 한류 최대의 K팝 페스티벌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케이팝을 빛내고 있는 주역들과 셀럽들이 한자리에 모여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조직위는 앞서 그룹 트리플에스와 피프티피프티, 엔시티 위시(NCT WISH)와 아일릿, 킥플립, 하츠투하츠, 키키, 아홉과 밴드 루시, 엑스디너리히어로즈, 큐더블유이알(QWER), 드래곤포니를 비롯해 가수 박서진과 박지현의 출연 소식을 전해 글로벌 팬들의 폭발적 관심을 이끌어 냈다.
K팝 팬들과 함께하는 축제를 완성하기 위한 인기상 투표도 진행 중이다. 글로벌 최대의 팬덤 플랫폼 덕애드 앱을 통해 지난 1일부터 시작, 오는 8월 1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남녀 그룹과 남녀 솔로 포함 총 4개 그룹에서 인기상 수상자를 선정한다.
‘2025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 조직위원회는 시상식 당일 현장에서 함께 하지 못하는 K팝 팬들을 위한 생중계 채널도 준비했다. 일본 방송 채널 TBS에서 생중계되고, 일본을 제외한 전 세계 케이팝 팬들은 헬로라이브를 통해 생중계 화면을 만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2025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류 최대 에이전시 와이제이파트너스가 주관한다. 어워즈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오픈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