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2025 K WORLD DREAM AWARDS)의 인기상 투표가 종료됐다. 19일 ‘2025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11일 종료된 ‘K월드 드림 남자 그룹 인기상’ 투표에서 그룹 스트레이키즈가 최종 1위에 올랐다.
여자 그룹 인기상은 그룹 유니스에게 돌아갔고, 남자 솔로 인기상과 여자 솔로 인기상 트로피는 각각 가수 박지현과 그룹 아이브의 장원영에게 돌아가게 됐다.
블루카펫 이벤트 역시 예고됐다. 블루카펫은 ‘2025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 본 공연 전 진행되는 특별 이벤트로 글로벌 시장에서 케이팝 한류를 이끌고 있는 슈퍼스타들이 총출동해 참여 소감 등을 전할 예정이다.

일본 도쿄 가부키쵸 출신으로 로커 데뷔를 꿈꾸며 한국에 온 다나카는 독특한 패션과 헤어스타일, 능청스럽고 직설적인 화법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와스레나이’ ‘잘자요 아가씨’ 등 히트곡으로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팬덤을 형성해 한·일 문화 소통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황인혜는 ‘2022 케이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에 이어 4년 연속 블루카펫을 책임지게 됐다. 미스코리아 출신 배우인 그는 연기, 모델, MC 등 다양한 분야에서 다재다능한 끼를 발산하며 활동 중인 만능 엔터테이너다. 뿐만 아니라 미스코리아 모임인 미코리더스 임원으로 활동하며 각종 사회공헌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오는 21일 오후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2025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는 ‘K-문화 강국’의 중심 서울에서 펼쳐지는 한류 최대의 케이팝 페스티벌이다.
앞서 조직위는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전현무, 코미디언 장도연의 MC 발탁 소식을 전해 글로벌 케이팝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시상자로는 배우 강유석과 고보결, 류경수, 문가영, 변우석, 신지연, 임수향, 정유미 등이 나선다.
‘K-문화 강국’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는 케이팝 아티스트들도 대거 출연한다. 그룹 비투비, 스트레이키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크래비티, 아이브, 르세라핌, 트리플에스와 영파씨, 피프티피프티, 엔시티 위시(NCT WISH)와 아일릿, 킥플립, 하츠투하츠, 키키, 뉴비트, 아홉을 비롯해 밴드 루시, 엑스디너리히어로즈, 큐더블유이알(QWER), 드래곤포니, 가수 박서진과 박지현, 폴킴, 강다니엘 등이 출연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2025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 조직위원회는 시상식 당일 현장에서 함께 하지 못하는 K팝 팬들을 위한 생중계 채널도 준비했다. 일본 OTT 플랫폼 유 넥스트(U-NEXT)를 통해 생중계되고, 일본을 제외한 전 세계 케이팝 팬들은 헬로라이브를 통해 생중계 화면을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