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킥플립 공식 팬클럽 1기 모집 단체 포스터(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신인 보이그룹 킥플립(KickFlip)이 오는 9월 첫 공식 팬클럽 위플립(WeFlip) 1기 모집에 나선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0일 킥플립 공식 SNS를 통해 위플립 1기 커밍순 포스터와 영상을 공개했다. 데뷔일 1월 20일에 맞춰 오후 1시 20분에 공개된 티저 속 계훈·아마루·동화·주왕·민제·케이주·동현 등 일곱 멤버는 스케이트보드를 타고 팬들에게 러브레터를 전하는 '킥플립 우체국' 우체부 콘셉트로 등장했다. 우편물 수거, 우표 부착, 실링 왁스 작업을 맡은 멤버들은 자유분방하면서도 훈훈한 매력으로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위플립 1기는 9월 1일부터 21일까지 FANS 앱을 통해 모집된다.
킥플립은 지난 5월 발매한 미니 2집 'Kick Out, Flip Now!'로 초동 판매량(발매 이후 일주일 동안의 앨범 판매량) 34만 655장을 기록, 두 번째 한터차트 공식 초동 인증패를 받으며 'K팝 슈퍼 루키'로 자리매김했다. 이들은 음악 방송과 자체 콘텐츠에서 탄탄한 실력을 보여주며 팬덤을 빠르게 확장 중이다.
최근에는 글로벌 무대에서도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이달 초 미국 롤라팔루자 시카고와 일본 서머소닉 2025 도쿄·오사카에 참가한 데 이어, 오는 23일 마카오 갤럭시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5 TIMA', 24일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서머소닉 2025 무대에도 오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