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윤요셉X로키드, 새 싱글 '담배를 샀어' 발매
입력 2025-08-31 09:08    수정 2025-08-31 09:43

▲윤요셉X로키드(사진 = 메이저나인 제공)
가수 윤요셉과 로키드(Lokid)가 31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담배를 샀어'를 발매한다.

'담배를 샀어'는 사랑이 끝난 뒤에 남겨진 자유와 동시에 느껴지는 자기 파괴적인 감정을 솔직하고 거칠게 그려낸 이별 노래다. 팝한 사운드에 윤요셉과 로키드의 개성이 드러나는 목소리가 더해져 리스너들에게 듣는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윤요셉의 감성적인 보컬과 로키드의 거침없는 랩이 만나 가장 솔직한 이별 노래를 완성한다. 유니크한 보이스와 탄탄한 음악으로 주목받고 있는 윤요셉과 로키드가 '담배를 샀어'를 통해 선보일 음악적 시너지에 기대감이 더해진다.

또한 이별과 자유의 경계에서 담배 연기처럼 흩어지는 감정을 따라 섬세하게 표현해 내는 멜로디는 듣는 이들의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윤요셉X로키드(사진 = 메이저나인 제공)
윤요셉은 지난 2016년 싱글 'B&W'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이후 '어제보다 더 내일보다 덜', '당신처럼', '하염없이 아낌없이' 등의 곡들을 꾸준히 발매하며 음악 팬들과 만나고 있다.

로키드는 지난 2018년 EP 앨범 'Bubble Love(버블 러브)'로 데뷔한 후 다양한 컴필레이션 프로젝트를 통해 꾸준히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엄마', '미안하고 고마웠고 축하해', '그 시절 우리 가장 예쁠 때', '다시 보고 싶은 영화가 있어' 등 다채로운 음악 활동을 펼치며 리스너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다.

한편 윤요셉과 로키드의 만남이 귀호강을 선사할 새 싱글 '담배를 샀어'는 31일 정오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