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스파(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5일 오후 1시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공개되는 에스파의 여섯 번째 미니앨범 ‘Rich Man’은 선주문 수량만 약 111만 장(9월 4일 기준)을 기록하며 발매 전부터 폭발적 반응을 입증했다. 이로써 전작 미니 2집 ‘Girls’, 3집 ‘MY WORLD’, 4집 ‘Drama’, 정규 1집 ‘Armageddon’, 미니 5집 ‘Whiplash’, 싱글 ‘Dirty Work’에 이어 7연속 밀리언셀러 달성이 유력하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Rich Man’을 비롯해 휘파람 사운드가 매력적인 ‘Drift’, 상대의 가식적인 모습을 풍자한 ‘Bubble’, 몽환적인 R&B 트랙 ‘Count On Me’, 경쾌한 에너지를 담은 ‘Angel #48’, 그리고 미디엄 템포 팝곡 ‘To The Girls’까지 총 6곡이 담겨 에스파의 폭넓은 스펙트럼을 보여준다.

▲에스파(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뮤직비디오는 이날 SMTOWN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동시 공개된다. 에스파가 정의하는 ‘Rich Man’을 “거친 순간에도 자신만의 리듬을 잃지 않는 주체적 존재”로 표현했으며, 카체이싱과 럭비 경기 장면을 교차해 강렬하고 박진감 넘치는 영상미를 완성했다.
한편 에스파는 이날 오후 KBS 2TV ‘뮤직뱅크’를 통해 타이틀곡 ‘Rich Man’의 첫 음악방송 무대를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