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vs 미국 축구 경기 중계 tvN·TV조선·쿠팡플레이
입력 2025-09-06 16:23   

▲한국 축구 국가대표 이강인, 손흥민 (사진출처=게티이미지코리아)
한국 대 미국의 축구 친선 경기가 tvN, TV조선, 쿠팡플레이 등을 통해 중계된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오는 7일(한국시간) 미국 뉴저지주 해리슨의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 스타디움에서 미국과 친선 경기를 치른다.

FIFA 랭킹 23위 한국은 랭킹 15위 미국을 상대로 2026 북중미 월드컵 본선 준비의 첫 걸음을 내딛는다. 홍명보호의 9월 A매치 첫 평가전이자, 대표팀 전력을 점검할 중요한 시험 무대다.

▲한국 vs 미국 축구 친선경기 중계 (사진제공=쿠팡플레이)
무엇보다 이번 맞대결의 하이라이트는 손흥민(로스앤젤레스FC·LAFC)과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미국 대표팀 감독의 재회다. 두 사람은 토트넘 홋스퍼에서 약 4년간 사제 관계를 이어오며 2018~2019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준우승을 이끌었던 주역들. 포체티노 감독은 PSG와 첼시를 거쳐 지난해 미국 지휘봉을 잡았고, 손흥민은 토트넘에 남아 지난 시즌 UEFA 유로파리그 우승을 달성하며 구단 전설로 자리매김했다.

경기 전 기자회견에서 손흥민 관련 질문을 받은 포체티노 감독은 “손흥민은 세계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이며, 인간적으로도 믿을 수 없을 만큼 훌륭하다. 팀 동료뿐 아니라 상대 선수에게도 본보기가 된다”며 제자를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홍명보 감독은 “결과와 경기력, 그리고 강한 상대를 맞아 준비한 전술을 얼마나 보여줄 수 있느냐가 모두 중요하다”며 “그런 부분을 다 잡는다면 좋은 시나리오가 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한국은 미국전 이후 사흘 뒤인 10일 오전 10시 테네시주 내슈빌 지오디스 파크에서 FIFA 랭킹 13위 멕시코와 두 번째 평가전을 치른다.